기아 타이거즈 윤완주,'노무노무'보다 '일동차렷'이 더 문제?.."전두환 찬양"

2015-04-10 00:01

기아 타이거즈 윤완주,'노무노무'보다 '일동차렷'이 더 문제?.."전두환 찬양"[사진=기아 타이거즈 윤완주,'노무노무'보다 '일동차렷'이 더 문제?.."전두환 찬양"]

아주경제 홍준성 기자 =기아 타이거즈 윤완주 선수가 SNS상에서 일베(일간 베스트)용어를 사용해 공식으로 사과한 가운데 윤완주가 사용한 일베 용어에 관심이 쏠리고 있다.

지난 8일 윤완주 선수는 자신의 여자친구 인스타그램에 "노무노무, 일동차렷"이라는 댓글을 남겼다.

일베 용어인 '노무노무'는 고 노무현 전 대통령을 비하하는 말로 일베에서 사용하는 용어로 알려졌다.

'일동차렷'은 5·18 광주항쟁을 무력진압한 전두환 전 대통령을 찬양하는 말로 역시 일베에서 나온 말이다.

9일 기아 타이거즈는 윤완주 선수의 일베 용어 사용으로 물의를 일으킨 것에 대해 사과문을 공지했다.

기아 타이거즈는 공식 홈페이지에 "최근에 있었던 윤완주 선수의 올바르지 못한 언사로 사회에 큰 물의를 일으키고, KIA타이거즈를 사랑해주시는 팬 여러분께 큰 실망감을 안겨드린 점 깊이 사과 드립니다"라고 말했다.

이어 "구단은 상벌 위원회를 열어 해당 선수와 관련해 제재를 취할 예정이며, 이와 같은 일이 재발하지 않도록 선수단 교육에 더욱 주의를 기울일 것을 약속 드립니다"라고 덧붙였다.



기아 타이거즈 윤완주,'노무노무'보다 '일동차렷'이 더 문제?.."전두환 찬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