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 세계교육포럼 대학생 SNS 서포터즈 워크숍 개최

2015-04-03 10:37
개최도시 인천 홍보를 위한 투어프로그램 체험

아주경제 박흥서 기자 =인천시(시장 유정복)는 3일 ‘2015 세계교육포럼(World Education Forum 2015)’의 온라인 홍보활동을 전개하고 있는 대학생 서포터즈들을 대상으로 워크숍을 개최했다.

오는 5월 19일부터 22일까지 송도컨벤시아에서 열리는 ‘2015 세계교육포럼’의 온라인 홍보요원으로 선발된 이들은 지난 2월 발대식을 시작으로 세계교육포럼 준비상황과 행사와 관련된 다양한 콘텐츠를 생성해 페이스북, 트위터 등 SNS 채널을 통해 전파시켜 왔다.

이날 워크숍에는 20여 명의 SNS 대학생 서포터즈가 참여해 주요행사가 열리는 송도컨벤시아를 비롯해 센트럴파크 수상택시 탑승 및 IFEZ 홍보관을 견학했다.

2015 세계교육포럼 대학생 SNS 서포터즈 워크숍 개최[사진제공=인천시]



또한, 차이나타운, 인천개항장근대건축전시관, 인천개항박물관 등 자유투어, 월미전통공원을 방문하여 개항이후 인천의 역사와 국제도시 송도의 발전상 등 다양한 면모를 체험했다.

특히, 이들은 이번 워크숍을 통해 인천에 대한 현장취재와 콘텐츠를 생성, 온라인 채널을 통한 홍보로 개최도시 인천을 더 자세히 알릴수 있는 중요한 계기가 됐다.

시 관계자는 “대학생 서포터즈들이 이번 세계교육포럼의 개최도시인인천을 미리 체험하고 홍보할 수 있어 기쁘게 생각한다”며, “인천이 2015 세계교육포럼을 통해 널리 홍보될 수 있도록 열심히 활동해 달라”고 당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