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IAT, 기술인문융합창작소 홈페이지 개편

2015-03-17 13:16

 

아주경제 신희강 기자 = 한국산업기술진흥원(원장 정재훈, KIAT)은 기술인문융합창작소의 홈페이지(www.atelierth.net)를 새롭게 개편했다고 17일 밝혔다.

기술인문융합창작소는 기술과 인문 융합을 통한 새로운 가치를 찾기 위해 산업통상자원부와 KIAT가 2012년 설립해 운영중이다. 융합 관련 글로벌 트렌드, 정보 및 방법론 등을 연구하고 보급하는 활동을 하고 있다.

개편된 홈페이지는 사용자들이 다양한 융합 지식과 정보를 쉽고 효율적으로 활용할 수 있도록 주요 메뉴를 △융합뉴스 △라이브러리 △지식콘서트 등으로 꾸몄다.

융합뉴스 코너에는 매일 업데이트되는 융합 관련 실시간 뉴스, 전문가적 시선으로 융합 관련 키워드를 풀어내는 전문가 칼럼 등이 게재된다.

지식콘서트 메뉴에서는 창작소가 운영하는 창의융합콘서트와 테크플러스 소식, 참가신청, 지난 행사 영상 등을 확인할 수 있다.

라이브러리 메뉴에서는 약 4,000여건에 달하는 글로벌 기술동향 보고서, KIAT의 융합 관련 이슈페이퍼를 볼 수 있다. 융합 관련 기관들의 사이트 링크도 300개 가량 제공되며, 창의융합콘서트와 테크플러스 강연 영상 200여개도 준비돼 있다.

KIAT 관계자는 "이 밖에 이달 말부터는 홈페이지 내 주요 콘텐츠를 묶어서 매월 1회 웹진 형태로 받아볼 수 있는 서비스도 시작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한편 창작소는 홈페이지 방문 소감을 게시판에 남긴 이용자를 대상으로 영화예매권과 기프티콘 등을 증정하는 이벤트를 이달 22일까지 진행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