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천시 자랑스러운 학교 공모 대회

2015-03-13 10:28

[포천시제공]

아주경제 최종복 기자 =  경기포천교육지원청(교육장 박돈영)은 지난 11일, 12일 포천시청 교육지원사업인「자랑스러운 학교」와「중등 학습부진 ZERO」공모 사업을 심사했다.

이 사업은 포천에 대한 자긍심 고취 및 교육경쟁력 강화를 위해 마련된 것으로 초․중․고 52개교 중 기 선정교 6교를 제외한 38개교가 참여하였다. 자랑스러운 학교로 선정된 학교는 학생들의 꿈과 끼를 키울 수 있도록 학교 규모별로 2000만원에서 4000만원까지, 참가학교는 500만원에서 1000만원씩 각각 지원된다.

지난해 포천시청과 포천교육지원청은 지역발전의 안정성을 도모하기 위하여 교육지원사업을 확대하고 있으며, 소규모학교들의 특색있는 프로그램 운영을 위해 지원을 아끼지 않고 있다.

발표에 참석한 학교들은 각 학교 특성에 맞는 특색사업 운영과 함께 학생들의 학습동기를 자극하여 학생 스스로 공부하는 줄도 모르게 공부하는 방법으로 기본학력을 향상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교육과정 내에서 운영하고 있음을 보여주었다.

박돈영 교육장은 특화된 우수한 교육프로그램도 중요하지만 그것을 운영하는 교사가 경쟁력이며 이를 위해 공동체가 함께 노력할 것을 약속했다.

아울러 포천시청에서도 더 많은 학교들이 지자체 지원사업을 받을 수 있도록 긍정적으로 검토할 것을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