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블케이, 2년만의 컴백 신곡 '꿈한테' 9일 전격발표
2015-03-09 16:29
아주경제 장윤정 기자 = 한국 힙합계의 댄디 가이 더블케이(Double K)가 싱글곡 '꿈한테'를 전격 발표한다.
소속사 오스카ent 측은 "더블케이의 신곡 '꿈한테'를 오는 9일 디지털싱글로 공개한다"고 전했다. 지난 2013년 12월 미니앨범 '놈' 이후 약 2년만에 컴백을 앞두고 있는 더블케이의 소식에 힙합 리스너들의 반응은 벌써 뜨겁다.
이번 싱글 곡 '꿈한테'는 더블케이가 심혈을 기울여 작업에 임한 곡으로, 힙합계에 입문 후 지난 10년 간 활동을 해오며 보고, 듣고, 느낀 모든 것들을 한 곳에 담은 노래다. 주변 환경에 휩쓸리지 않고 자신이 정한 목표와 꿈을 위해 오로지 한 길로 달렸던 더블케이의 정신을 담았다.
더블케이는 2004년 정규 앨범 'Positive Mind'를 발표하며 힙합계에 데뷔 했고 'Favorite Music', '멘트', 'Hot Pants', '놈' 등 수많은 히트곡을 보유하고 있으며 꾸준한 공연 활동으로 인기를 끌고 있다. 지난 2012년에는 Mnet '쇼미더머니'에 출전해 우승을 차지하는 저력을 보이며 힙합 음악의 대중화에 한 획을 그었고 최근에는 Mnet '4가지쇼' 도끼편에서 도끼의 절친으로 출연하며 돈독한 우정을 과시하며 관심을 모았다.
한편, 더블케이의 디지털싱글 '꿈한테'는 오는 3월 9일 각종 음원사이트를 통해 공개될 예정이며, 추후 미니앨범으로 팬들을 만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