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금 키워드뉴스]한국 우즈벡 아시안컵 중계,이석기,내란음모 무죄,박삼봉 사법연수원장,강민호와 열애,내란선동 징역 9년 확정,이수 하차,권성민 PD 해고,강남1970 박스오피스 1위,연말정산 소급,이충호 킬미힐미,박보람 하이드 지킬
2015-01-22 18:25
울리 슈틸리케 감독이 이끄는 한국 국가대표팀은 22일(한국시각) 멜버른렉탱귤러스타디움에서 열린 우즈벡과의 2015년 호주아시안컵 8강전에서 전후반전을 0-0으로 끝냈다.
한국은 이정협(24·상주)을 원톱으로 세우고 손흥민(23·레버쿠젠) 이근호(30·엘 자이시) 남태희(24·레퀴야)가 뒤를 바쳤지만 우즈벡 수비에 막혀 기회를 살리지 못했다.
한국과 우즈벡은 오후 6시 20분 현재 연장전에 들어갔다.
▶이석기 내란음모 무죄 내란선동 징역 9년 확정
이석기 전 통합진보당 의원이 '내란음모·선동 사건'에 대한 대법원 상고심에서 원심(2심)을 확정 판결받았다.
▶박삼봉 사법연수원장 교통사고로 숨져
22일 서울 수서경찰서에 따르면 박삼봉 사법연수원장은 이날 오전 6시 35분쯤 강남구 수서동 수서역 인근 도로에서 승용차에 치여 병원에 옮겨졌으나 결국 숨졌다.
경찰 관계자는 "박 사법연수원장이 삼성병원에서 긴급 수술을 받았지만 숨졌다"고 전했다.
롯데 자이언츠 강민호 선수가 미모의 기상캐스터 신소연과 사랑에 빠졌다.
SBS 기상캐스터 신소연은 미모와 완벽한 몸매를 갖춘 인기 방송인으로 현재 '모닝와이드'에서 날씨를 맡고 있다.
▶이수,나는 가수다3 하차
가수 이수가 나는 가수다3에서 결국 하차 당했다. MBC '나는 가수다3'측이 이수의 하차를 결정했다.
MBC 측은 22일 "시청자 여러분의 의견을 존중해 '나는 가수다3'에 출연 예정이던 가수 이수 씨를 출연시키지 않기로 최종 결정했다"고 밝혔다.
▶권성민 PD 해고
MBC가 권성민 PD를 만화를 문제 삼으며 해고해 논란이 일고 있다.
21일 MBC 측은 취업규칙 및 내부 소셜미디어가이드라인 위반 등을 이유로 권PD를 인사위에 회부, 해고를 통보했다.
MBC측에 따르면 권 PD는 자신의 블로그와 페이스북에 MBC를 비방하는 만화를 올린 것으로 알려졌다.
▶강남1970 박스오피스 1위
영화 '강남1970'이 개봉 첫날 박스오피스 1위를 차지했다.
22일 영화진흥위원회 통합전산망에 따르면 이민호-김래원 주연의 영화 '강남1970'이 개봉 첫날인 지난 21일 15만 242명을 동원, 누적관객수 16만 1064명으로 박스오피스 1위에 올랐다.
▶연말정산 소급
연말정산이 '13월의 세금폭탄' 논란이 일자 정부와 새누리당은 21일 긴급 당정협의를 열고 출산공제 부활과 독신근로자·노후연금에 대한 세액공제를 확대하는 연말정산 보완책에 합의했다.
여야는 연말정산 귀속분에 대해 소급적용하는 소득세법 개정안을 4월 국회에서 처리하기로 했다.
소급적용 시기는 올해 5월이다.
▶이충호 작가 킬미힐미 맹비난
드라마 '하이드 지킬 나'의 원작인 웹툰 '지킬박사는 하이드씨'의 작가 이충호가 경쟁작품인 '킬미 힐미'를 비난해 관심이 집중된다.
지난 21일 이충호 작가는 자신의 트위터에 드라마 '킬미, 힐미'의 주연 지성을 향해 "이런… 당당한 걸 보니 아직 모르는구나. 곧 알려줄게. 본인이 도둑질한 드라마에 출연하고 있단 사실을"이라는 글을 올렸다.
▶박보람 하이드 지킬 OST 발매
가수 박보람이 SBS 새 수목극 '하이드 지킬, 나'의 첫 번째 OST를 22일 정오 공개했다.
박보람의 '하이드 지킬, 나' 에피소드1. 'Falling'은 어쿠스틱 기타와 아름다운 선율의 스트링이 어우러진 슬로우 미디움 템포의 발라드 곡이다. 박보람은 특유의 매력적인 보이스로 극 중 현빈, 한지민 두 남녀 주인공의 마음을 고스란히 담아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