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시 남동구의회 행정사무감사 돌입

2014-11-27 09:49
11월 26일부터 12월 2일까지 7일간 상임위원회별 실시

아주경제 박흥서 기자 =인천시남동구의회(의장 한민수)는 제2차 정례회의 기간 중 각 상임위원회별 26일부터 12월 2일까지 7일간의 일정으로 집행부에 대한 행정전반에 걸쳐 2014년 행정사무감사를 실시하고 있다.

행정사무감사는 구청과 산하기관인 도시관리공단 등으로 2014년도에 집행한 민생 사업 전반에 대한 운영실태 전반을 점검하고, 불합리한 사항을 시정함으로써 의회의 행정 감시 기능 강화와 투명한 행정 구현을 목적으로 진행한다.

이번 감사는 제 7대 의회가 개원하고 처음으로 실시되는 행정감사로 집행부에 대한 구정운영실태, 법규 및 절차 준수여부, 예산집행의 적정성 여부 등 구정운영의 전반적인 업무에 대하여 감사를 실시하기 위하여 각 상임위원회별 의원들은 사전에 자료를 면밀히 검토를 하고 부족한 부분에 대하여는 해당 부서에 자료를 요구하였다.

감사결과 위반사항에 대하여는 시정 개선토록 요구할 것이며, 구정에 대한 업무집행 상황을 면밀한 조사하고 파악하여 구정운영 방향을 제시할 예정이다.

주요 감사 사항으로는 △2013년도 행정사무감사 지적사항 처리 결과 △예산집행현황 및 비 예산사업 추진실적 △각급 감사기관의 지적사항 및 시정조치사항 △각종 민원(진정. 청원. 기타)접수 처리부 등이며, 이 밖에도 각 상임위별 위원이 세부 사업별로 요구한 자료를 기반으로 감사가 이뤄진다.

구의회는 이번 행정사무감사에서는 효율적이고 내실 있는 행정사무감사를 통하여 구정운영전반에 걸쳐 꼼꼼히 살필 것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