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귀족과자' 허니버터칩 구해야 하는 진짜 이유는?…빵 터졌다

2014-11-26 11:05

허니버터칩[사진=해태제과 & @thelastwang 트위터 캡처]


아주경제 전기연 기자= 허니버터칩을 구해야 하는 이유가 SNS에 올라와 네티즌들을 폭소케 하고 있다.

최근 SNS에는 '허니버터칩을 구해야 하는 이유'라는 제목으로 인터넷 글이 올라왔다.

사진 속에는 '조금 전에 있던 실화입니다'라는 제목으로 한 게시자가 "피곤에 찌든 직장인답게 사원증도 목에 건 채로 삼성역 벤치에 앉아서 요새 이슈인 과자를 먹는데 젊은 여성분이 '죄송한데 한 개만 먹을 수 있나요?'라고 물어보시고는 제가 먹던 과자를 얻어 가셨다. 10분 전에 일어난 꿈 같은 일이라 아직도 정신없군요. 내일부터 이마에 써붙이고 다녀야겠어요. '가방 안에 허니버터칩 있음'"이라는 글을 올렸다.

허니버터칩은 품귀 현상이 일어날 정도로 구하기 힘든 과자로, 앞서 중고사이트에는 한 봉지당 5000원에 판다는 글까지 올라왔다. 공급이 수요를 따라잡지 못해 유통에 차질이 빚어지자 해태제과 측은 공장 2교대 근무를 3교대로 전환해 허니버터칩을 생산하고 있다.

한편, 허니버터칩 인기에 네티즌들은 "허니버터칩이 뭐길래 품귀 현상까지" "허니버터칩 대단하네. 중고사이트에도 등장하고" "허니버터칩이 그렇게 맛있나" "허니버터칩 맛있는데 너무 비싸. 무슨 귀족 과자야" "허니버터칩이 저 정도인가? 난 별로던데" "허니버터칩 어디를 가야 살 수 있나요" 등의 반응을 보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