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버세대 인기스포츠 스크린 게이트볼…New 휴먼게이트 출시
2014-11-20 13:46
3D 및 노래방 시스템 추가한 기능성 게임, 전국 시연회 진행
아주경제 김진오 기자 = ‘휴먼 게이트볼’은 멀리 게이트볼장을 직접 찾아가는 번거로움이나 날씨, 비용 걱정 없이 쉽고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는 스크린 게이트볼 제품이다. 여기에 최근 휴먼아이티솔루션이 기존의 ‘휴먼 게이트’를 더욱 업그레이드한 2014년형 ‘New 휴먼 게이트’을 새롭게 선보이면서 한층 강화된 재미를 누릴 수 있게 됐다.
게이트볼은 신체에 큰 무리를 주지 않으면서, 활발한 두뇌 활동을 통해 치매예방 효과까지 톡톡히 누릴 수 있는 운동으로 장년 및 노년층에게 더할 나위 없는 취미활동이 되고 있다. 전국적으로 게이트볼을 즐기는 인구도 점차 확산되고 있는 추세이다. 각 지역별로 동호회 활동이 활발하게 진행되고, 전국 단위의 대회까지 개최되는 등 큰 인기를 누리고 있다.
하지만 게이트볼을 즐기기 위해서는 게이트볼장까지 찾아가야 하고, 날씨가 지나치게 더운 여름이나 추운 겨울에는 야외 게이트볼장에서 게임을 즐기기가 어렵다는 한계점이 있다. 이에 좁은 실내 공간에서도 사계절 내내 편리하게 즐길 수 있는 스크린 게이트볼 ‘휴먼 게이트’가 장년 및 노년층을 위한 여가활동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또한 ‘New 휴먼 게이트’ 에는 기존에 없던 3D 체감형 게임과 함께 노래방 기능이 새롭게 추가돼 전신운동은 물론이고 즐거운 여가활동까지 가능하다. 모션 카메라를 이용한 Beatbooster, DanceWall 등 2종의 체감형 게임을 수록하고, 신나는 노래방도 기능도 모두 이용할 수 있게 된 것이다.
휴먼아이티솔루션 관계자는 “2014년형 ‘New 휴먼 게이트’의 출시와 함께 정기적으로 개최되는 각종 게이트볼 대회에 참여해 직접 시연을 통해 어르신들께 신제품을 선보이고 있다”며 “다양한 기능을 추가해 엔터테인먼트 요소를 강화한 만큼 실버세대에서 주로 이용하는 노인복지관이나 요양원 등에 설치된다면 새로운 즐길거리로 각광을 받을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