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르코, '영국 무대디자이너 파멜라 하워드' 초청 강연회 개최

2014-11-13 15:34

[파멜라 하워드 감독]

아주경제 박현주 기자 =한국문화예술위원회(위원장 권영빈)는 ‘국제공연예술전문가시리즈(AIPAPS)’의 두 번째 행사로 오는 21일 오후 2시부터 4시까지 대학로 예술가의집에서 <무대를 위한 작화>라는 주제의 초청강연회를 연다.

 영국으 무대디자이너 및 무대미술 감독인 파멜라 하워드가 내한 강연한다. 1960년대부터 영국을 비롯한 유럽 전역과 미국을 오가며 작업을 해오고 있다. 현재 영국 주요 대학에 명예교수로 재직하며, 무대미술에 관한 자신의 저서<What is Scenograpy?>를 출판, 연극부문공헌 대영제국 훈장(OBE, Officer of the Order of the British Empire)을 수여 받는 등 국가적인 존경과 사랑을 받는 무대미술가로 유명하다.

 강연회에 앞서 18일부터 20일까지 해당 분야 전문가를 대상으로 <무대미술이란 무엇인가>라는 주제의 워크숍이 아르코예술인력개발원(경기도 고양시 일산동구 소재)에서 진행된다.

올해 AIPAPS는 영국 웨스트엔드에서 활약하고 있는 공연예술전문가 4인을 초청하여 영국 및 유럽권 무대예술의 선진기술을 배우고, 작품경향을 공유함에 초점을 맞추었다.

 참가 신청 안내 및 자세한 사항은 아르코예술인력개발원 홈페이지(edu.arko.or.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참가비는 무료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