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멘스 PLM 소프트웨어, 동부대우전자와 PLM 시스템 구축 계약

2014-09-25 10:09

아주경제 장윤정 기자 = 지멘스 PLM 소프트웨어는 동부대우전자(대표 최진균)와 PLM 시스템 구축 계약을 체결했다고 25일 밝혔다.

이번 동부대우전자 PLM 시스템에는 지멘스 PLM 소프트웨어의 '팀센터(Teamcenter) 소프트웨어'가 도입된다. 이번 솔루션 도입으로 동부대우전자는 프로젝트 기반의 연구개발프로세스 관리 향상과 3D, 2D, 일반문서와 같은 개발 산출물의 관리를 통한 설계품질 및 생산성 향상과 비용 절감의 효과를 거둘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동부대우전자는 연구개발 프로세스 전체 영역을 시스템화하여 업무 생산성 향상, 원가 및 설계 품질을 향상할 수 있는 PLM 시스템을 구축하고자 했다. 또한 본사와의 협력 강화 시스템으로 PLM 시스템을 운영하고자 했다.

이를 위해 동부대우전자는 PLM 프로젝트 목표에 대한 이해를 갖추고, 향후 비전을 공유할 수 있는 파트너로서 지멘스 PLM 소프트웨어를 선정했다.

동부대우전자 CTO 이장희 부사장은 “프로젝트 관리, 기술 문서, 제품 도면 관리, 유지 정보 공유 시스템 등에 지멘스의 전문 PLM 솔루션을 적용하게 된다"며 "체계적이고 논리적인 연구 개발 시스템을 확립해, 직원들의 업무 생산성 향상과 설계 품질을 높여, 동부대우전자의 경쟁력을 확보할 수 있는 새로운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