팀 쿡 애플 CEO인터뷰, “아이폰6, 아이폰6 플러스, 스티브 잡스에 대해”
2014-09-15 16:40
아주경제 한준호 기자 = 미국 저널리스트 찰리 로즈(Charlie rose)는 PBS에서 방영 중인 자신의 토크쇼에서 팀 쿡 애플 CEO와 인터뷰를 가졌다.
이날 인터뷰에서는 팀 쿡 CEO가 비츠(Beats)와 애플TV를 포함한 기존 제품, 스티브 잡스, 향후 제품 구상 등에 대해 언급했다.
이번 인터뷰에서 팀 쿡 CEO는 향후 제품 구상에 대해 “만들어 보고 싶은 제품은 많이 있지만 한정된 기간 내에 개발할 수 있는 제품은 제한적이다”라고 언급했다. 또한 “우리 이외에는 아무도 모르는 현재 개발 중인 제품이 있다”고도 언급했다.
팀 쿡 CEO는 “이번 대형 화면으로 삼성에 대한 부진을 만회할 계획인가?”라는 질문에 대해 “솔직히 말하면 아이폰의 대형화는 하려고 마음만 먹으면 쉽게 할 수 있었다”면서 “중요한 것은 제품을 크게 하는 것이 아니라 우수한 제품을 만드는 것”이라고 웃으면서 답했다.
또 애플TV에 대해서는 “TV라는 제품 분야에 큰 관심을 갖고 있다”고 반복해 강조했다.
마지막으로 애플 창업자 스티브 잡스에 대해서는 “애플 본사에는 아직 잡스의 사무실이 그대로 보존돼있다”면서 “스티브 잡스를 떠올리지 않은 날은 없다”고 언급했다.
팀 쿡 애플 CEO의 인터뷰는 PBS를 통해 12일(현지시간)과 15일에 방영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