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시새마을회, ‘우리는 하나’행복 나눔 힐링 콘서트 개최

2014-09-11 07:56

아주경제 박흥서 기자 =2014 인천AG.APG범시민지원협의회 기획총괄분과위원회(위원장 방광설/인천시새마을회장)은 11일 오후 6시 30분 인천 송도 포스코건설사옥 뒤 야외광장에서 인천지역 다문화가족, 북한이탈주민, 외국인근로자, 일반시민 등 3천여 명을 초청하여 ‘우리는 하나’ 행복 나눔 힐링 콘서트를 개최한다.

이번 콘서트는 인천AG.APG 성공개최를 기원하고 시민 화합분위기 조성을 위해 범시민지원협의회 기획총괄분과에 소속된 인천시새마을회를 비롯 경인방송iTVFM, 인천주니어클럽, 아마츄어(HAM)무선연맹인천시본부, 인천시아파트연합회, 자전거사랑전국연합인천시본부 등의 단체가 공동 참여하여 무대를 마련한다.

이날 콘서트에는 유정복 인천시장, 박승희·이용범 인천시의회 부의장, 조상범 인천AG.APG범시민지원협의회 지원본부장을 비롯한 각분과 소속 단체장, 이재호 연수구청장을 비롯한 각 구의회 의장 등이 참석할 예정이다.

식전 행사로 참석 내빈 소개와 주최 측 대표인 방광설 위원장의 축하인사, 그리고 인천AG.APG 성공기원을 위한 동영상을 보여준다. 축하공연은 가수이자 방송인 이상미 씨의 사회로 평양예술단, 다문화노래단, 가수 박일준, 백청강, 금잔디, 지지베스트, 캔 등이 출연하여 공연을 펼친다.

행사총괄을 맡은 인천시새마을회는 인천AG.APG를 앞두고 다문화가족과 북한이탈주민 등 문화적 소외계층을 주 대상으로 콘서트를 연 만큼 참여율을 높이기 위해 차량편의 제공과 떡과 과일, 식음료 서비스 등에도 소홀함이 없도록 만반의 준비를 하고 있다. 아울러 각계 각 층의 협찬으로 마련한 경품을 행사진행 중에 추첨을 통해 참가자들과 함께하는 시간도 갖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