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스맥스, 액정시스템 ‘보건 신기술’ 인증

2014-07-10 16:57

<사진=(왼쪽부터)코스맥스 R&I센터 윤명석 부사장, 한국보건산업진흥원 정기택 원장, 코스맥스 R&I센터 문성준 상무>[코스맥스 제공]
 

아주경제 한지연 기자=코스맥스는 자사가 개발한 '결정화 억제를 통한 액정시스템 기술'이 한국보건산업진흥원이 주관하는 NET(New Excellent Technology) 인증을 받았다고 10일 밝혔다.

'액정'은 사람의 피부구조를 모사해 피부 장벽과 유사한 구조로 되어 있는 기술을 말한다.

그동안 화장품 업계에서는 액정 기술을 제품에 접목하려는 시도가 많았지만 성분 특성상 결정화하려는 경향이 크고 입자의 팽윤 현상 등에 의해 제품으로서의 안정성이 매우 떨어져 상용화에 많은 어려움을 겪어왔다.

신기술(NET) 인증을 받은 코스맥스의 액정에멀젼 ISLCETM 기술은 화장품 사용기간인 3~4년 동안 안정하게 유지가 가능해 기존 기술의 한계를 극복했다는 점에서 매우 의미가 있다는 게 업체 측 설명이다.

윤명석 코스맥스 R&I센터 부사장은 "글로벌 시장에서의 액정화장품은 아직 초기 단계로 코스맥스가 액정화장품의 교두보를 만들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라며 "하반기에 코스맥스가 고객사를 통해 피부 장벽기능 강화, 침투 촉진, 탄력 강화 등 새로운 니즈를 가진 액정 화장품의 출시를 앞두고 있다"고 말했다.

이번 성공으로 코스맥스는 향후 3년간 △국내외 품질인증 획득 지원 △해외기술정보의 알선 및 제공 △신기술 적용제품의 마케팅지원 등이 주어진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