펜타시큐리티, 통합 보안 인증 솔루션 '아이사인플러스' 나라장터 등록

2014-05-20 16:20

아주경제 장윤정 기자 = 암호화 및 웹 보안 전문기업 펜타시큐리티시스템(대표 이석우)은 지난 4월 자사의 하드웨어 일체형 SSO솔루션 '아이사인플러스(ISign+)'를 조달청에 등록 완료했다고20일  밝혔다.

조달청의 국가종합전자조달 시스템인 나라장터는 공공기관이 믿을 수 있는 업체로부터 투명하고 공정하게 필요한 물품을 조달할 수 있도록 구축된 전자시스템이다.

SSO솔루션은 기본적으로 여러 개의 업무시스템을 단 한번의 로그인으로 모두 사용할 수 있는 편의성을 제공하는 솔루션이다.

펜타시큐리티의 아이사인플러스는 기본적인 SSO기능을 모두 하드웨어장비 하나에 통합 탑재, 설치기간 및 비용을 타업체의 S/W형태 SSO솔루션 대비 두 배 이상 감축시키고, 보안기술연구소의 암호화 및 웹보안 기술을 접목하여 중복로그인 방지, 모바일 OTP 등의 보안기능을 추가한 통합 보안 인증 솔루션이다.

아이사인플러스는 국가정보원 검증필 암호모듈을 탑재하고 있으며, GS인증을 획득한 제품이다.

조석일 펜타시큐리티  부사장은 “아이사인플러스는 편의성과 보안성을 모두 인정받으면서 시장에서 급속도로 성장하고 있다. 이번 국내 최초 조달등록으로 공공기관들도 편하고 쉽게 SSO솔루션을 도입할 수 있는 길이 열렸다. 앞으로 민수 시장뿐 아니라 공공기관에서도 아이사인플러스의 인기를 이어갈 것으로 예상된다” 라고 밝혔다.

더불어 펜타시큐리티는 조달등록을 기념, 스마트폰용 암호화모듈을 무료로 탑재, 제공하는 구매이벤트를 9월말까지 진행 중이다. 이벤트 내용은 펜타시큐리티 홈페이지 공지사항에서 확인할 수 있다.
 

펜타시큐리티 '아이사인플러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