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 2014 섬유·패션 아카데미 4기 교육생 모집

2014-04-15 09:50

아주경제 이채열 기자 = 부산섬유패션산업연합회는 부산지역의 섬유·패션 산업에 대한 방향 설정과 정보와 기술을 발전시키고 인적 네트워크 구성을 위한 ‘2014년 섬유·패션 아카데미 4기’ 교육을 5월 8일부터 6월 28일까지 부산디자인센터 3층 강연장에서 실시한다고 밝혔다.

섬유·패션 아카데미는 부산지역 섬유·패션 관련 실무 종사자에게 정보 및 기술 교육으로 생산성 및 품질 향상 등에 기여하고, 현장과 실무에 대해 적응 훈련을 받을 수 있는 지원체계를 마련해준다. 청년층 및 핵심인력을 확보해 부산지역 섬유·패션 기업의 경쟁력 강화를 목표로 지난 2012년 하반기부터 매년 2회 실시하고 있다.

이번 섬유·패션 아카데미 4기는 섬유·패션 관련 종사자, 1인 창조 기업, 일반인 및 학생 등을 대상으로 5월 8일부터 6월 26일까지 (매주 목요일, 오후 6시~9시) 부산디자인센터 3층 강연장에서 진행되며, 교육비는 무료이다. 수료자 중 우수 수료생에 대해 해외 연수 기회제공 및 모범, 공로상을 수여 할 방침이다.

교육 과정은 패션산업과 전통문화의 융합, 섬유·패션 산업 시장의 동향 및 트렌드, 디자인과 섬유의 융합, 섬유산업 마케팅 전략, 기능성 섬유 체험 등으로 구성돼 있다. 부산 지역의 섬유·패션 관련 학과 교수진, 기업의 실무자 등 최고의 강연진이 현장의 전문적 정보과 기술 전수 등으로 양질의 인력을 양성한다.

이번 섬유·패션 아카데미 4기 교육참가 신청은 4월 24일까지이다. 교육 및 접수방법 등 자세한 사항은 (사)부산섬유패션산업연합회, (재)부산디자인센터, (재)부산경제진흥원의 홈페이지를 참조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