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JU TV] 금주의 지역축제 TOP5 - 우도소라축제 편
2014-04-11 18:58
아주경제 김진수, 이주예=.안녕하세요? 봄맞이 축제 TOP 5를 소개해드릴게요!
제주에서 가장 아름다운 14개 자연경관 및 7대 제주비경으로 선정된 아름다운 섬 속의 섬 우도. 이 곳의 대표적 지역특산물을 아시나요? 바로 뿔소라입니다. 120만명의 관광객이 찾는 힐링과 낭만의 섬 우도에서 우도 특산물인 뿔소라를 테마로 한 제6회 우도소라축제』가 개최된다고 하는데요. 자 그럼 지금부터 우도의 4월속으로 풍덩 빠져보실까요?
올해로 6회째를 맞이하는 우도소라축제. 우도면 청년회가 주관하는 우도소라축제는 4월 11일부터 13일까지 우도 천진항 일대에서 진행됩니다.
'몸과 마음이 행복해지는 섬 우도'를 주제로 진행되는 이번 축제는, 바쁜 일상에 지친 모든 사람들을 위한 힐링축제가 될 수 있도록 우도의 특색을 살린 프로그램들이 운영된다고 하는데요, 첫째날, 소라잡기대회, '도전! 나도 해녀' 등 소라올림픽을 시작으로, 둘째 날에는 소라기네스대회, 초대가수 축하공연이, 마지막 날에는 제10회 우도사랑걷기대회로 마치게 됩니다. 이외에도 스쿠버체험, 수산물 구워먹기 등 다양한 행사가 진행될 예정입니다.
소라를 비롯한 우도 특산물과 천혜의 자연풍경을 마음껏 만날 수 있는 축제, 우도소라축제를 즐기러~ 올 4월, 우도로 떠나보시길 추천해드립니다.
축제에 다녀오신 분은 후기를 leedct0118@ajunews.com으로 보내주신 분께는 아주경제 정기구독권을 드립니다. 다음 편에서는 어떤 축제가 기다리고 있을까요? 많이 기대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