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 최대 커피박람회 '서울카페쇼' 개최

2012-10-29 12:01

아주경제 전운 기자= 엑스포럼이 주최하는 ‘제11회 서울카페쇼(Cafe Show 2012, 이하 서울카페쇼)’가 11월 22일부터 25일까지 나흘간 서울코엑스에서 열린다.

서울카페쇼는 올해로 11년째를 맞이하는 국내 최초의 커피 및 식음료 박람회다. 10년에 걸쳐 커피, 차, 베이커리, 카페 인테리어 등 카페 관련 산업 전반을 아우르며 아시아 최대 규모의 글로벌 전시회로 자리매김 해왔다.

‘Blossom the Taste’라는 주제로 열리는 올해 전시회는 해외 커피 산지 업체의 참여와 참가국 증가로 국제적 경쟁력을 한층 높였으며, 총 22개국 312개사가 함께할 예정이다.

또한 1년 365일 온라인 상에서 서울카페쇼가 구현되는 전시회 기반 포털사이트 ‘카페톡’을 개설해 전시산업의 새로운 패러다임을 제시하고 있다. ‘카페톡’은 전시 관련 정보뿐만 아니라 SNS가 기반이 되는 커뮤니티 활성화를 통해 카페 문화 전반에 관한 콘텐츠를 지속적으로 제공할 예정이다. 특히 카페톡의 방문자는 시공간의 제약을 받지 않고 카페쇼를 즐길 수 있으며, 참가업체는 고객과의 새로운 접점을 마련해 오프라인 전시회의 한계를 극복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올해 카페쇼는 보다 진화된 프로그램과 다양한 부대행사로 전문성도 강화했다. 전시회 기반의 국제회의를 자체 기획하여 주최한 ‘월드 커피 리더스 포럼’은 세계 각국의 커피 리더가 한자리에 모여 글로벌 아젠다를 제시하는 의미 있는 지식 교류의 장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커피에 대한 기초부터 심화까지 탄탄히 다질 수 있는 ‘전문가 세미나’, 해외 산지 별 커피에 대해 각 국가 관계자에게 들을 수 있는 ‘월드 커피 어드벤처 세미나’도 함께 마련돼 다양한 형태의 정보 공유가 이뤄질 예정이다.

또한 ‘한국바리스타챔피언십대회’, ‘한국쇼콜라티에 경연대회’ 등의 경진대회와 ‘커피트레이닝스테이션’, ‘애프터눈티파티’ 등의 다채로운 이벤트가 고객들의 발걸음을 사로잡을 것으로 예상된다.

특히 우리나라 최초의 바리스타 대회로 올해 10주년을 맞은 ‘한국바리스타챔피언십대회’에서는 국내 최고 바리스타들의 긴장감 넘치는 경합을 가까이서 지켜보며 즐길 수 있다.

관람을 원하는 고객들은 서울카페쇼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10월 31일까지 사전등록 하면 무료로 관람할 수 있으며 행사기간 중 현장등록도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