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이피플' 업그레이드…친구 관리·스팸 차단 기능 UP

2011-12-22 10:47

(아주경제 윤태구 기자) 유무선 통합 메신저 ‘마이피플’이 새롭게 변화한다.

다음커뮤니케이션은 이용자들이 마이피플을 더욱 안심하고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편의성 및 스팸 차단 기능을 대폭 강화해 마이피플 3.4버전으로 업그레이드했다고 22일 밝혔다.

마이피플 3.4버전은 이용자들의 다양한 의견과 경험을 바탕으로 친구 관리, 스팸 차단 등의 편의 기능을 추가했다.

이용자환경(UI) 변경, 스티커 종류 추가 및 화면 개선, 두근두근 코너 신설 등을 통해 이용자들이 마이피플을 더욱 편리하고 재미있게 사용할 수 있도록 했다.

친구관리의 경우 △친구 이름을 바로 수정할 수 있는 ‘이름 편집’ △한 번에 여러 명의 친구를 차단/삭제 할 수 있는 ‘편집’ △휴대폰 주소록에서 지운 친구를 마이피플에서도 함께 지울 수 있는 ‘삭제’ △삭제한 연락처가 많아졌을 때 휴대폰 주소록을 말끔히 정리할 수 있는 ‘폰 주소록 다시 가져오기’ 기능 등을 제공한다.

또한 주소록에 없는 사람이 스팸 메시지를 보내면 바로 차단 및 스팸 차단할 수 있고, 두근두근을 통해 연락이 올지도 모르는 사람을 미리 차단하는 것도 가능하다.

다음은 24시간 운영되는 스팸센터와 연계, 이용자들이 신고하는 스팸 키워드 및 패턴을 파악하여 이 후 유사한 스팸이 발생하지 않도록 자동 차단 조치한다.

송세정 다음 소셜본부장은 “이번 친구 관리, 스팸 차단 등의 기능 업그레이드를 통해 이용자들이 더욱 편리하게 마이피플을 이용할 수 있길 기대한다”며 “다음은 앞으로도 이용자들의 의견과 경험을 반영하여 편의성을 높이고 스마트한 스팸 관리 시스템을 통해 청정지역으로 만들어, 기분 좋은 이용자 경험을 쌓아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