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4시간 IT 전문채널 ‘채널IT’ 내일 개국

2011-12-11 15:59

(아주경제 한운식 기자)한국HD방송은 24시간 IT 관련 프로그램을 선보이는 ‘채널IT’를 12일 개국한다.

위성방송 스카이라이프(Ch2, Ch22)와 올레TV(Ch2, Ch22)를 통해 방송되는 이 채널은 IT 전문 프로그램을 70% 이상 방영하며 전체 프로그램의 절반 가량을 자체 제작해 내보낼 계획이다.

주요 프로그램으로는 개그맨 서경석ㆍ이윤석의 진행으로 IT 이슈를 전달하는 ‘생방송 스마트쇼’, 슈퍼모델 출신 공현주가 MC를 맡는 ‘IT스타일’, 방송인 유정아씨가 화제의 IT인물을 찾아가는 토크 프로그램 ‘토크잇’, 개그맨 최효종의 ‘IT종결자들‘이 방송된다.

또 IT 오락 프로그램으로 개그맨 유세윤, 장동민, 유상무가 출연하는 ’트루N쇼‘, 시청자들이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로 소원을 말하면 연예인 출연자들이 소원을 들어주는 ’스마트버스‘도 선보인다.

개국 특집으로는 IT의 역사와 세계적 IT 기업들의 미래 전략을 살펴보는 ’거의 모든 IT의 역사와 미래‘가 방송된다.

개국 특집 쇼 프로그램 ’쇼 스마트 스타‘가 같은 날 오후 7시30분 방송되며 13일 오전 11시에는 뇌 과학의 발전으로 인한 IT 기술 개발 현황을 짚어보는 ’IT, 인간을 꿈꾸다‘가 시청자를 만난다.

한국HD방송은 “N-스크린 시대에 걸맞게 TV뿐 아니라 스마트폰과 웹으로 동시에 볼 수 있는 시청 환경을 마련했다”며 “IT 기술과 방송이 결합한 새로운 형태의 전문 방송”이라고 설명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