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시민기자단 위촉식 개최

2011-08-17 14:04

(아주경제 최종복 기자) 경기도 고양시는 95만 고양시민간의 소통의 매개체 역할을 하고 있는 시민기자를 지난해 6명을 선발한데 이어, 올해 공개모집을 통해 제2기 고양시민기자 25명을 선발, 17일 위촉식을 가졌다.

제2기 고양시민기자단은 일반시민 8명, 고등학생 10명, 중학생 3명, 초등학생 4명으로 연령별ㆍ성별ㆍ직업별로 다양하게 구성되어 있다.

시민기자들은 앞으로 2년 동안 주요 이슈ㆍ정책에 대한 취재 및 인터뷰와 생활 속의 다양한 이야기 등 지역의 현장소식과 시정에 대한 제언 및 미담을 고양시 홈페이지에 게재할 예정이다.

시는 시민기자들의 취재역량 강화를 위해 다양한 인센티브 등을 제공하고, 시청 홈페이지에 게재된 글을 선별ㆍ채택하여 매월 발행되는 고양소식지의 시민참여란에 수록할 계획이다.

이날 시민기자로 위촉된 황보라(저동고 3년) 학생은 “시민기자의 경험이 한층 더 성장하고 성숙해질 수 있는 최고의 기회가 될 것이란 기대를 갖고 참여했다”며 활발한 활동을 다짐했다.

시 관계자는 “그동안 고양시가 시정소식과 유익한 정보를 시민에게 제공하고자 노력해 왔으나 시민과 소통하고 함께 하는 데는 부족함이 있었다”며 “이번 고양시민기자단의 선정을 통해 고양시민의 진솔한 삶의 현장을 보여주고 꿈과 소망을 전달해주는 역할을 하는 등 많은 활약이 기대된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