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ECD 한국대표부, 정책브리핑 창간

2010-09-12 12:04

프랑스 파리에 소재한 주(駐) 경제협력개발기구(OECD) 한국대표부(대사 허경욱)가 OECD의 최신 정책동향과 주요 연구보고서 내용 등을 소개하는 OECD 정책브리핑을 13일 창간한다.

OECD 대표부는 매주 1쪽짜리로 이메일 소식지로 발간하는 이 정책브리핑을 통해 OECD의 최신 정책동향 및 주요 연구보고서 소개와 함께 한국-OECD 간 주요 행사, 최근 보고서와 통계, 정책 오피니언, 회원국의 정책과 제도 등을 담을 계획이다.

OECD 정책브리핑은 각 정부부처의 장.차관과 실.국장, 업무관련 과장 및 실무자, 공공연구기관장 및 연구원, 경제관련 민간연구소 관계자 등 1천400여명에게 매주 월요일 발송되며, OECD 대표부 홈페이지에도 실리게 된다.

특히 관심이 될만한 주제는 적시에 알리면서 세부 내용까지 쉽게 접근할 수 있도록 설계됐다.

창간호는 세계경제의 더블딥 가능성이 낮다는 OECD의 세계경제 평가 및 전망 자료와 우리나라 교육의 현주소를 알아볼 수 있는 '한눈에 보는 교육 2010' 간행물을 소개한다.

허 대사는 "우리나라는 1996년 OECD에 가입한 이래 선진국의 모범관행을 적극적으로 수용하면서 OECD를 가장 잘 활용한 국가로 평가받고 있다"면서 "우리나라가 선진국에 진입하기 위해서는 훨씬 더 적극적으로 OECD를 활용해야 하며 그런 의미에서 이 정책브리핑이 큰 역할을 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news@ajnews.co.kr
[아주경제 ajnews.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