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스오비스는 국립중앙박물관의 실감콘텐츠 제작을 비롯해 지난 20년간 신기술융합콘텐츠 분야에서 다양한 업력을 쌓으며 꾸준히 매출 성장을 이뤄왔다.
특히 여타 실감미디어 업체들과는 차별화된 기술 전략을 통해 ‘AI기반 디지털휴먼’ 및 ‘안내기능을 탑재한 인포테인먼트 로봇(Infotainment Robot)’을 개발해 납품을 확정하는 등 신기술융합콘텐츠 솔루션 사업의 영역을 선도적으로 넓히고 있다.
엑스오비스는 2024 IDEA 디자인 어워드를 통해 국제적으로 디자인 역량을 인정받았으며, 이번 투자유치와 함께 진행된 투자용 기술평가(TCB)에서는 최상위 등급에 해당하는 TI-2 등급을 획득했다.
김용민 대표이사는 “대내외적인 이슈들로 인해 투자 혹한기라 불리는 매우 어려운 환경 속에서도 당사의 역량과 향후 비전에 대해 공감을 하고 투자에 참여해주신 기관들에 감사드린다. AI 등 신기술을 융합한 콘텐츠 및 솔루션을 지속적으로 연구 개발해 새로운 시장과 가치를 창출하고, 해외 시장에서도 인정받을 수 있는 업계 리더로 자리매김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한편, 엑스오비스는 실감콘텐츠 제작 및 구축에 있어서 국내 선두권 업체로 수많은 대형 프로젝트를 수행해 왔으며, 신기술 융합콘텐츠 업체로서 자리매김해 사람들에게 신기한 경험을 제공하는 미디어아트 및 콘텐츠를 지속적으로 발굴하고 있다.
지난해에는 차세대 실감형 전시공간인 뮤지엄엑스를 속초에 오픈했으며, 올해는 자회사를 통해 ‘아이아이 연남’을 선보이는 등 여러 분야에서 신기술융합콘텐츠의 새로운 영역을 지속 개척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