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IMA 한국산업주요기업평가는 대한민국 핵심 산업군의 성장을 선도하며 경제 발전에 기여하는 ‘주요기업’, 즉 소비자 중심의 가치를 중시하며 독보적인 브랜드 이미지를 구축해 소비자들로부터 신뢰와 인정을 받은 기업에 대해 소비자평가를 기반으로 조사하고 발표한다.
이 평가는 각 산업군별 다양한 제품과 서비스에 대한 소비자의 경험 지표와 빅데이터를 기반으로 평가를 실시하였으며, 소비자들의 일상 소비 생활과 밀접한 업종을 선별하여 표본 추출 후 상세 분야 및 부문에 따라 전문 분석을 거쳐 2024년은 93개 기업 및 브랜드가 주요기업으로 선정되어 발표됐다.
이날 기념식에는 SK에너지(생활 서비스 분야 / 주유/충전소 부문), 스타벅스(식음 서비스 분야 / 커피전문점 부문), 벤츠(자동차 분야 / 수입차 부문), 종근당건강(식품 분야 / 건강식품 부문), ZARA(패션 분야 / 의류 종합 부문), 깨끗한 나라(생활 분야 / 육아 용품 부문), BOSCH(생활 분야 / 공구 부문), 던킨(식음 서비스 분야 / 디저트 부문) 등 주요 기업의 경영진과 관계자들이 참석하여 수상의 영예를 함께 나눴다.
한국소비자평가 관계자는 “소비자들의 실제 경험을 기반하여 소비자 중심의 서비스와 우수한 제품으로 높은 평가를 받은 주요기업 발표를 통해 소비자들이 더 나은 제품과 서비스를 경험하고 선택하는 데 실질적인 도움이 되기를 기대한다. 앞으로도 다양한 산업 분야에서 소비자와 기업 간의 긍정적인 상호작용을 강화하며, 소비자 권익 증진에 기여할 수 있도록 객관적이고 전문적인 조사와 평가를 지속적으로 이어가겠다”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