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비, CJ ENM 스튜디오스와 '2025 창비 스토리 공모' 개최

2024-11-25 13:47
  • 글자크기 설정

한국문학에 신선한 바람을 일으킬 작품 찾는다

 
창비스토리공모
 
출판사 창비가 글로벌 K-콘텐츠를 선도하는 CJ ENM 스튜디오스와 함께 ‘2025 창비 스토리 공모’를 개최한다고 25일 밝혔다.  

기존의 영어덜트소설상을 전면 개편하여 진행하는 이번 ‘2025 창비 스토리 공모’는 청소년부터 성인까지 대중적으로 읽을 수 있는 장편소설을 모집한다. 

‘2025 창비 스토리 공모’는 우리 문학에 활력을 불어넣을, 이야기 본연의 재미와 감동을 줄 수 있는 소설을 찾는다. 힐링·로맨스·역사·판타지·미스터리·모험·성장 등 어떤 주제, 어떤 장르든 환영한다. 현실을 응시하고 파고드는 이야기, 놀라운 상상력으로 미래를 그리는 이야기, 마음을 어루만지는 따뜻한 이야기 등 독자들에게 빼어난 몰입감을 선사해 줄 다채로운 작품들을 기다린다.

응모 접수는 2025년 2월 23일까지 이메일로 작품을 받는다. 신인 및 기성 작가 모두 응모 가능하며, 예심과 본심을 거쳐 2025년 5월 14일 창비 홈페이지 공지사항을 통해 최종 수상작을 발표한다.

대상 1편과 우수상 0편을 선정하고 대상 고료는 2000만 원, 우수상은 500만 원이다. 수상작은 창비에서 단행본 출간을 검토하며, 경쟁력 있는 신진 크리에이터 발굴에 힘쓰고 있는 CJ ENM 스튜디오스에서 영상화 또는 웹툰화를 검토한다.

200자 원고지 기준으로 미완성고는 350매 이상, 완성고는 500매 이상의 분량을 요구한다. 원고와 함께 반드시 등장인물 소개, 이야기의 기승전결과 구체적인 에피소드 등이 담긴 스토리 트리트먼트를 제출해야 한다. 또한 기존에 발표되지 않은 순수 창작품만을 응모할 수 있으며, 자세한 사항은 창비 홈페이지 공지사항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창비는 "한국을 넘어 전 세계 독자들을 사로잡고 영화, 드라마, 웹툰 등 다양한 장르로 뻗어 나갈 작품들이 발굴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공유하기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
언어선택
  • 중국어
  • 영어
  • 일본어
  • 베트남어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