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성산업진흥원, '2024년 화성 MAKERS FESTA' 개최

2024-11-20 14:57
  • * AI기술로 자동 요약된 내용입니다. 전체 맥락과 내용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기사 본문 전체를 보시길 권장합니다

    화성산업진흥원(원장 김광재)은 지난 19일 화성 롤링힐스 호텔에서 수원대학교 메이커스페이스와 함께 '2024년 화성 MAKERS FESTA(시제품 제작 지원사업 성과공유회)'를 성공적으로 개최했다.

    시제품 제작 지원사업은 화성산업진흥원의 창업 지원 프로그램 중 하나로 올해 3월부터 11월까지 '딥테크 시제품 제작 지원사업'과 'WoW! Makers 시제품 제작 지원사업'을 운영했다.

    이번 성과공유회에는 참여기업 24개 사, 화성산업진흥원 관계자, 수원대 메이커스페이스 담당자 등 6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화성산업진흥원은 시제품 제작 지원사업의 성과를 발표하고 각 기업의 시제품을 전시하며 활발한 교류의 시간을 가졌다.

  • 글자크기 설정

시제품 제작 지원사업으로 매출 5억원 지식재산권 46건 고용창출 18명 창출

사진화성산업진흥원
김광재 원장(오른쪽)이 2023년 시제품 제작지원 사업 우수기업 ‘나우올엔’ 정보원 대표에게 화성시장상을 수여하고 있다. [사진=화성산업진흥원]

화성산업진흥원(원장 김광재)은 지난 19일 화성 롤링힐스 호텔에서 수원대학교 메이커스페이스와 함께 ‘2024년 화성 MAKERS FESTA(시제품 제작 지원사업 성과공유회)’를 성공적으로 개최했다.
 
시제품 제작 지원사업은 화성산업진흥원의 창업 지원 프로그램 중 하나로 올해 3월부터 11월까지 ‘딥테크 시제품 제작 지원사업’과 ‘WoW! Makers 시제품 제작 지원사업’을 운영했다.
 
이번 성과공유회에는 참여기업 24개 사, 화성산업진흥원 관계자, 수원대 메이커스페이스 담당자 등 6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화성산업진흥원은 시제품 제작 지원사업의 성과를 발표하고 각 기업의 시제품을 전시하며 활발한 교류의 시간을 가졌다.
 
사진화성산업진흥원
[사진=화성산업진흥원]

또한, 24개 참여기업은 자사 시제품을 소개하고 사업 참여를 통해 얻은 성과와 경험을 공유했다. 특히 다양한 분야에서 혁신적인 아이디어와 기술력으로 개발된 시제품들이 큰 주목을 받았으며, 이 가운데 2023년도 시제품 제작지원 사업 우수기업으로 선정된 ‘나우올엔(대표 정보원)이 화성시장상을 수상했다.
 
이번 사업을 통해 △매출액 약 5억 원 △지식재산권 46건 △고용창출 18명 등의 성과를 창출했다.
 
김광재 화성산업진흥원 원장은 “오늘 행사가 단순히 결과를 발표하는 자리가 아니라 아이디어와 기술이 어떻게 실제 제품으로 구체화되는지 함께 나누고 앞으로의 발전 방향에 대해 고민하는 시간이 되었기를 바란다”며, “성과공유회가 끝이 아니라 새로운 시작이 될 수 있도록 화성산업진흥원이 함께 뛰겠다”고 전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공유하기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
언어선택
  • 중국어
  • 영어
  • 일본어
  • 베트남어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