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안군의회, 제295회 제2차 정례회 개회

2024-11-07 15:02
  • 글자크기 설정

2024년도 행정사무감사, 2025년도 예산안 심의 등 진행

진안군의회가 이달 7일부터 12월 19일까지 43일간의 일정으로 제295회 제2차 정례회 일정에 돌입한 가운데 7일 ‘진안군 지역사랑상품권 국비 지원 확대 촉구 건의안’을 채택했다사진진안군의회
진안군의회가 이달 7일부터 12월 19일까지 43일간의 일정으로 제295회 제2차 정례회 일정에 돌입한 가운데, 7일 ‘진안군 지역사랑상품권 국비 지원 확대 촉구 건의안’을 채택했다.[사진=진안군의회]
전북 진안군의회(의장 동창옥)가 이달 7일부터 12월 19일까지 43일간의 일정으로 올해 마지막 의사일정인 제295회 제2차 정례회를 개회했다.

군의회는 7일 제1차 본회의에서 이미옥 의원의 5분 자유발언을 시작으로, 상임위원회별로 12월 12일까지 소관부서 조례안을 심의하고 각종 안건을 심사한다.

이어 행정사무감사특별위원회(위원장 김명갑)에서 이달 11일부터 19일까지 군정 전반에 걸친 행정사무감사를 통해 더 나은 정책 방향을 제시하고 합리적인 대안을 마련하는 데 집중한다.

또한 예산결산특별위원회(위원장 손동규)가 12월 2일부터 12월 17일까지 2025년도 본예산안 및 2024년도 제2회 추가경정예산안 심사를 통해 혈세가 허투루 쓰이지 않도록 군민의 눈높이에 맞춘 예산편성에 심혈을 기울인다.

동창옥 의장은 개회사를 통해 “이번 정례회를 통해 올해 추진된 각종 사업과 내년도 예산안을 꼼꼼히 심의·점검하여 군민들에게 실질적인 혜택이 돌아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달라”며 “관계 공무원 여러분께서 겨울철 안전대책 마련과 사회적 취약계층 관리에 최선을 다해주시고, 겨울철 폭설과 한파, 화재 등 재난 대비에 만전을 기해 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군의회는 이날 개회에 앞서 김명갑 의원이 대표 발의한 ‘진안군 지역사랑상품권 국비 지원 확대 촉구 건의안’을 채택했다.

군의회는 건의안을 통해 “그동안 지역사랑상품권을 통해 지역 내 소비를 촉진하고 자영업자와 전통시장을 보호하며 경제 자립도를 높여왔다”며 “진안군민과 자영업자들의 권익을 보호하고, 안정적인 경제 환경을 제공하기 위해 정부가 지역사랑상품권에 대한 국비 지원을 적극 확대해야 한다”고 강력 촉구했다.
 
이루라 부의장, 지방의정봉사상 수상
이루라 진안군의회 부의장오른쪽이 7일 동창옥 의장에서 전북특별자치도 시군의회의장협의회에서 수여하는 지방의정봉사사상을 전수받고 있다사진진안군의회
이루라 진안군의회 부의장(오른쪽)이 7일 동창옥 의장에서 전북특별자치도 시군의회의장협의회에서 수여하는 지방의정봉사사상을 전수받고 있다.[사진=진안군의회]
이루라 전북 진안군의회 부의장이 전북특별자치도 시군의회의장협의회에서 수여하는 지방의정봉사사상을 받았다.

7일 군의회에 따르면 지방의정봉사상은 전북특별자치도 기초의회 의원을 대상으로 투철한 사명감과 봉사 정신으로 지방의회 발전과 지역사회 발전을 위해 헌신적으로 봉사함으로써, 의원에게 귀감이 되는 의원에게 수여하는 상이다. 

이 부의장은 초선 의원임에도 군정 전반의 행정 활동에 관해 관심을 가지고 생활밀착형 의정활동을 펼치며 적극적으로 지역발전 및 군민 복리증진에 이바지한 공로를 인정받아 수상자로 선정됐다.

이루라 부의장은 “마땅히 해야 할 일을 한 것뿐인데, 과분한 상을 받은 것 같다”며 “앞으로도 책임감을 가지고 항상 낮은 자세로 군민과 소통하며, 지역발전과 군민 복리증진을 위해 의정활동에 더욱 매진하겠다”고 수상 소감을 밝혔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공유하기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
언어선택
  • 중국어
  • 영어
  • 일본어
  • 베트남어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