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년 살아보고 분양... 'e편한세상 내포 퍼스트드림' 내달 공급

2024-11-01 10:28
  • * AI기술로 자동 요약된 내용입니다. 전체 맥락과 내용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기사 본문 전체를 보시길 권장합니다

    DL이앤씨는 충남 홍성군 내포신도시에 공급하는 공공분양 뉴홈 단지 'e편한세상 내포 퍼스트드림'의 주택전시관을 11일 열고 분양에 나선다고 1일 밝혔다.

    e편한세상 내포 퍼스트드림은 6년간 거주한 뒤 입주자에게 우선 분양권을 제공하는 '뉴홈' 선택형 단지다.

    거주 기간에는 주택 수에 포함되지 않고, 취득세, 재산세 등 부동산 관련 세금에 대한 부담이 없다.

  • 글자크기 설정
사진DL이앤씨
e편한세상 내포 퍼스트드림 투시도. [사진=DL이앤씨]
DL이앤씨는 충남 홍성군 내포신도시에 공급하는 공공분양 뉴홈 단지 'e편한세상 내포 퍼스트드림'의 주택전시관을 11일 열고 분양에 나선다고 1일 밝혔다.

단지는 지하 1층~지상 25층, 10개 동, 총 949가구 규모로 조성된다. 전용면적 84㎡로만 구성된다. 입주 예정일은 2027년 1월이다.

청약 일정은 오는 11일 특별공급, 12일 1순위, 13일 2순위 청약을 진행한다. 당첨자 발표는 19일, 25~27일 사흘간 정당계약을 진행한다.

e편한세상 내포 퍼스트드림은 6년간 거주한 뒤 입주자에게 우선 분양권을 제공하는 '뉴홈' 선택형 단지다. 거주 기간에는 주택 수에 포함되지 않고, 취득세, 재산세 등 부동산 관련 세금에 대한 부담이 없다. 모든 가구에 발코니를 무료로 확장해 주고, 시스템 에어컨, 중문 등도 무상 제공한다.

또 최초 계약 시 계약금 20% 이외에, 중도금 납입에 대한 부담 없이 2027년 1월 예정된 입주 시기에 전세보증금 대출을 통해 잔금을 치르면 된다. 정당계약자에 한해 6년간 임대료 없이 거주가 가능하고, 리브투게더 지원금의 혜택(정당계약자)을 제공한다.

단지는 내포신도시에서 최초로 선보이는 e편한세상 브랜드 아파트로, DL이앤씨만의 특화 설계 'C2 하우스'가 적용된다. 모든 가구를 4베이(방 3개와 거실 전면향) 판상형 구조로 설계했다.

건폐율이 낮아 동 간 거리를 넓게 확보한 게 특징이다. 약 7500㎡에 이르는 중앙공원과 단지 곳곳에 18개소에 달하는 정원을 선보인다. 한울초가 단지 맞은편에 있고, 바로 옆에는 홍북중이 내년 3월 개교를 추진하고 있다. 반경 500m 이내에는 학원가가 형성돼 있다. 

또한 단지 인근에 도청대로, 충남대로가 있어 서해안고속도로와 당진~영덕고속도로 이용이 용이하고, 내포터미널이 반경 2㎞ 이내에 있다. 서해선 복선전철(송산~홍성)을 비롯해 장항선 복선전철(신창~홍성), 서부내륙고속도로 등의 개통도 예정돼 있다.

단지가 들어서는 내포신도시에는 '미래신산업 국가산업단지'가 계획돼 있다. 산업단지가 들어서면 약 6조8000억원의 생산 유발 효과와 2만8000여 명의 고용 창출이 예상된다.

e편한세상 내포 퍼스트드림 주택전시관은 충남 홍성군 홍북읍 신경리 38-3번지에 마련됐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공유하기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
언어선택
  • 중국어
  • 영어
  • 일본어
  • 베트남어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