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훈부, 제복근무자 감사마라톤 '2024 리스펙트 런' 개최

2024-10-24 08:58
  • * AI기술로 자동 요약된 내용입니다. 전체 맥락과 내용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기사 본문 전체를 보시길 권장합니다

    군인·경찰·소방·교도관 등 국가수호와 국민의 일상을 지키고 있는 제복근무자에게 존중과 감사의 마음을 전하는 행사가 열린다.

    강정애 국가보훈부 장관은 "투철한 신념과 각오로 어떠한 희생도 마다하지 않으며 국가의 안전을 보장하고 국민의 생명을 지키는 제복근무자 분들의 헌신이 오늘의 대한민국을 있게 한 원동력"이라며, "이번 마라톤을 통해 제복근무자에 대한 존중과 감사의 마음이 일상 속으로 확산되고, 우리 주변의 제복근무자에게 따뜻한 감사 인사를 전하는 성숙한 문화를 함께 나눌 수 있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이와 함께, 강 장관은 지난 9월 제복근무자 감사캠페인에 동참하기 위해 '모두의 보훈 드림' 기부 프로젝트에 1억원을 기부한 방탄소년단 RM에게 최근 편지를 보내 "RM의 진심을 담은 나눔은 나라를 위해 헌신한 국가유공자와 지금 이 순간에도 우리의 안전한 일상을 지켜주고 있는 제복근무자분들께 큰 힘이 되어 줄 것"이라며 감사의 마음을 전했다.

  • 글자크기 설정

26일 오후 3시 경기 하남 미사경정공원

강정애 장관, 보훈기금 1억원 기부 RM에 편지

사진국가보훈부
[사진=국가보훈부]
 
군인·경찰·소방·교도관 등 국가수호와 국민의 일상을 지키고 있는 제복근무자에게 존중과 감사의 마음을 전하는 행사가 열린다.
 
국가보훈부(장관 강정애)는 24일 “제복근무자들을 응원하고 감사의 마음을 전하는 마라톤 대회 ‘2024 리스펙트 런’을 오는 26일 오후 3시 경기 하남 미사경정공원에서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대회에는 5175만명의 국민대표 5175명과 1년 365일을 국민을 위해 뛰는 제복근무자 1365명 등 6540명이 참여한 가운데 10㎞와 5㎞ 코스를 달리며 ‘또 하나의 국가대표, 제복근무자’를 응원할 예정이다.
 
특히, 이번 ‘2024 리스펙트 런’은 단순한 운동이 아닌 ‘마라톤’과 ‘가치 소비’를 지향하는 젊은 세대의 기호를 반영해, 대회 참가비 일부를 보훈 기부 프로젝트인 ‘모두의 보훈 드림’을 통해 제복근무자를 비롯한 국가유공자의 예우와 복지증진을 위한 ‘보훈기금’으로 활용된다.
 
개막식에서는 이희완 보훈부 차관이 황영조 국민체육진흥공단 감독을 비롯한 강철부대 출연자 최영재, 이동규, 강민호, 강은미, 우희준 등 6명을 ‘리스펙트 런 홍보대사’로 임명한다. 오후 5시에는 대회 시상식과 축하 공연(노라조)이 열린다.
 
또한 마라톤 외에 행사장에서는 제복근무자 감사메시지 작성 공간(Wall) ‘리스펙트 모먼트(Respect Moment)’를 비롯해 강철부대 출연자 사인회, 심폐소생술(CPR) 체험, 어린이용 초대형 에어바운스 등 다양한 부대행사도 진행된다.
 
세부 프로그램은 2024 리스펙트 런(respect.run)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부대행사와 공연 관람 등은 마라톤 참가자뿐만 아니라 공원 방문객들도 자유롭게 참여할 수 있다.
 
강정애 국가보훈부 장관은 “투철한 신념과 각오로 어떠한 희생도 마다하지 않으며 국가의 안전을 보장하고 국민의 생명을 지키는 제복근무자 분들의 헌신이 오늘의 대한민국을 있게 한 원동력”이라며, “이번 마라톤을 통해 제복근무자에 대한 존중과 감사의 마음이 일상 속으로 확산되고, 우리 주변의 제복근무자에게 따뜻한 감사 인사를 전하는 성숙한 문화를 함께 나눌 수 있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이와 함께, 강 장관은 지난 9월 제복근무자 감사캠페인에 동참하기 위해 ‘모두의 보훈 드림’ 기부 프로젝트에 1억원을 기부한 방탄소년단 RM에게 최근 편지를 보내 “RM의 진심을 담은 나눔은 나라를 위해 헌신한 국가유공자와 지금 이 순간에도 우리의 안전한 일상을 지켜주고 있는 제복근무자분들께 큰 힘이 되어 줄 것”이라며 감사의 마음을 전했다.
 
한편, 국가보훈부는 제복근무자의 공헌에 대한 합당한 예우를 위해 30년 이상 재직 후 정년퇴직한 경찰과 소방관을 국립호국원에 안장하도록 국립묘지법을 개정, 2025년 2월 28일부터 시행할 예정이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공유하기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
언어선택
  • 중국어
  • 영어
  • 일본어
  • 베트남어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