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 순천시는 오는 21일부터 27일까지 ‘2024 순천 청년의 날&청년주간’ 행사를 개최한다.
‘2024 순천 청년의 날’을 맞아 개최된 이번 행사는 공모를 통해 축제에 관심있는 청년을 대상으로 선발된 13명으로 청년축제기획단을 구성하여 기획단계부터 프로그램 아이디어 발굴 등 청년들의 생각을 축제에 반영해 청년들이 공감하고 즐길 수 있는 행사를 계획했다.
특히, 체험·홍보·청년창업존에서는 청년들에게 인기가 많은 퍼스널컬러를 통한 면접이미지메이킹, 디지털캐리커쳐, 3D펜으로 작품만들기, 스마트 양궁 체험과 청년 일자리 취·창업 정보제공, 청년들이 직접 만든 제품을 판매하는 마켓으로 운영된다.
21일부터 27일까지 청년주간에는 △23일 오후 3시에 시민공익활동지원센터에서 순천원도심활성화사업 방안을 찾아보기 위한 ‘청년&상인과 간담회’가 순천청년정책협의체 주관으로 개최되며 △26일 오후 2시에 생태비즈니스센터에서 ‘무인창업 노하우’라는 주제로 ‘나는 무인매장으로 퇴사합니다.’ 저자 용선영 대표를 초청하여 창업 노하우를 전하는 창업특강을 진행하며 △24일부터 27일까지 매일 오후 7시에는 청년센터에서 청년들에게 인기있는 프로그램으로 구성된 ‘차이나는 클래스‘를 운영할 예정이다.
청년축제기획단 김경민 총감독은 “청년의 날 만큼은 청년들이 주인공이 되어 즐길 수 있는 날이 될 수 있도록 청년들의 다양한 의견을 수렴하여 프로그램을 확정했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