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장님들 오세요"...롯데온, 신규 셀러 수수료 면제·판촉비 지원

2024-07-23 10:46
  • * AI기술로 자동 요약된 내용입니다. 전체 맥락과 내용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기사 본문 전체를 보시길 권장합니다

    롯데그룹의 이커머스 플랫폼 롯데온이 다음달 31일까지 신규 입점 셀러를 위한 '여름 휴가비 더블 지원 이벤트'를 진행한다.

    신규 셀러 입점 지원 이벤트는 오는 24일부터 다음달 31일까지 진행되며 롯데온 판매지원 센터를 통해 신청할 수 있다.

    추대식 롯데온 전략기획부문장은 "무궁무진한 기회가 있는 롯데온에서 새로운 성공 스토리를 써 나갈 셀러분들을 찾고 있다"고 말했다.

  • 글자크기 설정

신규 입점 셀러 20억 규모 판촉지원금

유망 셀러 발굴해 동반 성장 전략

롯데온의 신규 입점 셀러 더블 지원 이벤트 사진롯데온
롯데온의 신규 입점 셀러 더블 지원 이벤트. [사진=롯데온]

롯데그룹의 이커머스 플랫폼 롯데온이 다음달 31일까지 신규 입점 셀러를 위한 ‘여름 휴가비 더블 지원 이벤트’를 진행한다.
 
롯데온은 행사 기간 신규 입점 셀러에게 수수료를 면제(카드결제 수수료 3% 제외, e쿠폰·디지털가전 카테고리 제외) 해주는 여름 한정 혜택을 제공한다고 23일 밝혔다. 안정적인 영업환경 세팅을 위해 총 20억 규모의 셀러 판촉비도 추가로 지원한다. 판촉지원금은 무상 광고머니와 카드판촉비, 노출 구좌 등에 활용된다.
 
롯데온은 이번 기회를 통해 새로운 셀러가 안정적으로 사업을 시작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유망 셀러를 발굴해 동반 성장한다는 전략이다. 최근 패션실과 뷰티실 신설을 통해 영업조직을 보강한 롯데온이 경쟁력 있는 셀러 확보를 위해 다양한 방식의 접근을 시도하고 있는 것으로 풀이된다.
 
롯데온은 중소상공인들의 온라인 판로 개척과 성장에 힘써왔다. 판매대금을 소비자 구매확정 후 익일 바로 입금하며 매일 정산하는 시스템도 이러한 노력의 일부다.
 
우수 셀러에게 안정적인 자금운영을 지원하기 위한 80억 규모의 동반성장 펀드도 운영 중이다. 각 지방자치단체와의 협약을 통해 소상공인 지원사업에도 진행 중이다. 최근 6월에는 광주광역시 소상공인의 디지털 판로 확대를 위한 전문 교육과 함께 이들의 상품을 선보일 수 있는 ‘광주 오감만족 페스타’를 진행한 바 있다.
 
지난 2일에는 입점 파트너사들의 마케팅 활동을 효과적으로 돕는 인공지능(AI) 기반 신규 광고 솔루션 ‘스마트매출업’도 선보였다. 스마트매출업은 롯데온 고객의 최근 검색 키워드와 구매 이력을 분석해 파트너사에서 가장 관심 가질만한 상품을 AI가 추천해주는 솔루션이다.
 
신규 셀러 입점 지원 이벤트는 오는 24일부터 다음달 31일까지 진행되며 롯데온 판매지원 센터를 통해 신청할 수 있다.
 
추대식 롯데온 전략기획부문장은 “무궁무진한 기회가 있는 롯데온에서 새로운 성공 스토리를 써 나갈 셀러분들을 찾고 있다”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공유하기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