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창 용궐산, 남녀노소 찾는 명품 관광지로 거듭난다

2024-06-27 12:50
  • * AI기술로 자동 요약된 내용입니다. 전체 맥락과 내용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기사 본문 전체를 보시길 권장합니다

    전북 순창군이 하늘길로 유명한 용궐산 자연휴양림에 누구나 편하게 걸을 수 있도록 '맨발걷기 좋은 길'을 조성한다.

    한 지붕 3세대에 효도수당 매월 8만원 지급 전북 순창군은 경로 효친의 건전한 가족제도 정착과 지역사회의 효 문화 확산을 위해 3세대 이상이 함께 사는 가정을 대상으로 효도수당을 연중 신청받는다고 27일 밝혔다.

    효도수당은 '순창군 효행 장려 및 지원에 관한 조례'에 따라 지원되며, 지원대상은 만 70세 이상의 효도대상자를 포함한 3세대가 3년 이상 순창군에 계속해 동일 거주지에 주민등록을 두고 실제 거주하는 가정이다.

  • 글자크기 설정

순창군, 5억원 투입해 연말까지 맨발걷기 좋은길 조성

순창 용궐산 하늘길사진순창군
순창 용궐산 하늘길[사진=순창군]
전북 순창군이 하늘길로 유명한 용궐산 자연휴양림에 누구나 편하게 걸을 수 있도록 ‘맨발걷기 좋은 길’을 조성한다. 

27일 군에 따르면 이번 사업은 전북특별자치도의 문화관광자원개발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총 사업비 5억원을 투입해 이달 착공을 시작으로 오는 12월 완공될 예정이다. 

용궐산의 하늘길은 연간 10만명이 찾는 군 대표 관광지로, 아름다운 자연경관과 함께 산책과 하이킹을 즐길 수 있어 매년 전국 각지의 관람객들의  발길이 끊이지 않는 명소다. 

하지만 돌계단의 높은 경사와 많은 계단 수로 인해 노약자나 체력이 약한 방문객들에게는 다소 어려운 점이 어려운 점이 있다.

이에 군은 모든 방문객이 편안하게 용궐산을 즐길 수 있도록 맨발걷기 좋은 길 조성사업을 추진하게 됐다.

1㎞에 달하는‘맨발걷기 좋은 길’을 통해 숲속을 거닐며 자연의 생동감과 평온함을 느껴 일상에 지친 사람들에게 큰 힐링을 선사하고, 발 마사지 효과에 따른 건강 증진에도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아울러 군은 맨발걷기 좋은 길 외에도 쉼터(마당), 세족장 2개소, 먼지털이기, 안내판 설치 등 다양한 부대시설을 조성해 방문객들이 안전하고 쾌적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여기에 어린이 놀이공간도 조성해 온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휴양지로 조성할 방침이다. 

한편, 용궐산 자연휴양림 하늘길 입장료는 4000원이며, 이 가운데 2000원은 지역화폐로 반환된다.
 
한 지붕 3세대에 효도수당 매월 8만원 지급
순창군이 3세대 이상이 함께 사는 가정을 대상으로 월 8만원의 효도수당을 지급키로 하고 연중 신청을 받는다사진순창군
순창군이 3세대 이상이 함께 사는 가정을 대상으로 월 8만원의 효도수당을 지급키로 하고, 연중 신청을 받는다.[사진=순창군]
전북 순창군은 경로 효친의 건전한 가족제도 정착과 지역사회의 효 문화 확산을 위해 3세대 이상이 함께 사는 가정을 대상으로 효도수당을 연중 신청받는다고 27일 밝혔다.

효도수당은 ‘순창군 효행 장려 및 지원에 관한 조례’에 따라 지원되며, 지원대상은 만 70세 이상의 효도대상자를 포함한 3세대가 3년 이상 순창군에 계속해 동일 거주지에 주민등록을 두고 실제 거주하는 가정이다. 

특히 군은 효도수당 지급 금액을 지난해 월 5만원에서 올해부터 8만원으로 인상했다.

신청을 희망하는 부양의무자는 신청자 신분증, 수당지급통장, 효도수당 지급신청서 등을 주소지 관할 행정복지센터에 제출하면 된다.

단 효도수당은 효도대상자, 직계비속의 사망, 전출 등 효도가정 요건 변동, 효도대상자 수령 거부, 그 밖에 허위 또는 부정한 방법으로 신청할 경우 중지된다. 

최영일 군수는 “올해 수당 인상이 단순한 금액 증가를 넘어서, 어르신들을 공경하고 가족 간의 소중한 관계를 더욱 깊게 만드는 계기가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이러한 지원을 통해 경로효친의 가치를 되새기고, 따뜻한 지역사회를 만드는 데 힘쓰겠다”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공유하기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
언어선택
  • 중국어
  • 영어
  • 일본어
  • 베트남어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