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프트업의 신작 '스텔라 블레이드'가 출시를 목전에 뒀다. 이 게임은 소니와 플레이스테이션5(PS5) 독점 유통 계약을 체결해 많은 주목을 받고 있다. 국내 게임사들이 글로벌 콘솔(비디오 게임) 시장 진출을 서두르는 상황에, 이 게임의 성과가 관련 역량을 가늠할 중요한 지표로 작용할 수 있기 때문이다. 곧 유가증권시장 상장을 앞둔 시프트업의 가치 평가에도 영향을 줄 전망이다.
7일 게임업계에 따르면 시프트업이 개발한 신작 '스텔라 블레이드'는 오는 26일 출시될 예정이다. 신작 중에는 이례적으로 소니의 PS5에 독점 출시된다.
출시 전 반응은 긍정적이다. 지난달 26일 데모(미완성) 버전으로 발매된 후, 전 세계 60여개국 PS 스토어에서 예약구매 순위 1위를 기록했다. 아시아는 물론 북미·남미·유럽·아프리카 등 다양한 지역의 국가가 두루 포진했다. 미국 아마존 '베스트셀러 게임' PS5 부문 1위에 오르기도 했다. 상위 10위권 게임 중 미발매 신작은 스텔라 블레이드가 유일하다.
국내 게임업계가 이 게임에 집중하는 이유는 'PS5 독점 출시작'이란 특성 때문이다. 기존 성장 구조가 한계에 직면하면서 대안으로 콘솔을 택하는 경우가 늘고 있는 상황이라, 스텔라 블레이드의 흥행이 국산 콘솔 게임 경쟁력을 가늠할 일종의 척도가 될 것으로 판단하고 있다.
실제로 올해 들어 게임사들의 콘솔 시장 진출 움직임은 한층 빨라지고 있다. 펄어비스 기대작인 '붉은사막' 외에도 넥슨 '퍼스트 디센던트', 넷마블 '일곱 개의 대죄: 오리진', 카카오게임즈 '크로노 오디세이' 등 다수의 굵직한 게임이 콘솔 출격을 앞두고 있다.
정의훈 유진투자증권 연구원은 "국내 게임산업의 구조적 성장 가능성에 의문이 제기되는 시점에 (스텔라 블레이드는) 국내 게임사들의 글로벌 콘솔 시장 진출 역량을 가늠해 볼 수 있는 중요한 지표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곧 상장을 앞둔 시프트업의 가치 평가에도 크게 영향을 미칠 것으로 보인다. 시프트업은 지난해 매출 1686억원, 영업이익 1111억원을 올리며 사상 최대 실적을 거뒀다. 순이익도 1067억원으로 크게 성장했다. 그럼에도 '승리의 여신: 니케' 단일 게임에 기댄 수익 구조를 극복해야 한다는 과제가 남아있다. 이를 위해선 스텔라 블레이드의 흥행이 반드시 담보돼야 한다는 게 대체적인 평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