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주군, 국가예산 확보 '발빠르게'

2024-03-19 15:04
  • * AI기술로 자동 요약된 내용입니다. 전체 맥락과 내용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기사 본문 전체를 보시길 권장합니다

    전북 무주군이 2025~2026년도 국가 예산 신규사업 발굴에 발빠르게 대처하고 있다.

    찾아가는 고령 운전자 맞춤형 컨설팅 추진 전북 무주군은 19일 도로교통공단 전북운전면허시험장(단장 이국환)과 함께 '고령 운전자 맞춤형 컨설팅 및 조기 적성검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날 컨설팅은 고령운전자 맞춤형 교통안전 사업을 추진하고 교통사고를 줄인다는 취지에서 진행된 것으로, 올해 운전면허증 갱신 대상인 만 65세 이상 고령운전자 86명이 참석해 상반기 수검과 함께 고령 운전자 맞춤형 컨설팅(교통법규·보행자 교통안전교육·인지기능검사·자가진단 분석 등)을 받았다.

  • 글자크기 설정

국가 예산 신규사업 발굴 보고회 개최…신규사업 총 60건, 8조2000억원 발굴

무주군이 19일 서재영 부군수 주재로 국가예산 신규사업 발굴 2차 보고회를 가졌다사진무주군
무주군이 19일 서재영 부군수 주재로 국가예산 신규사업 발굴 2차 보고회를 가졌다.[사진=무주군]
전북 무주군이 2025~2026년도 국가 예산 신규사업 발굴에 발빠르게 대처하고 있다.

군은 19일 서재영 부군수 주재로 국가예산 신규사업 발굴 2차 보고회를 가졌다.

이번 보고회에서는 지금까지 발굴된 사업 60건(1차 31건, 2차 29건)에 대한 세부 내용과 필요성에 대한 공유와 함께, 국비 확보방안 등이 논의됐다.

특히 각종 용역에서 제안한 국가사업은 물론, 2024년도 국가 예산 미확보 사업의 보완과 재사업화, 인구구조 변화와 지방소멸 대응 등에 대한 선제 사업, 민선8기 무주군수 공약사업 중 국가예산사업 등에 관한 내용에 대해 집중 살펴봤다.

군이 발굴한 신규사업은 △전주~무주~성주 고속도로 건설 △무주군 폐기물매립시설 확장(3단계) △무주 노후 상수도(정수장) 정비 △2025 세계태권도 그랑프리 챌린지 유치 △국도 37호선 구천동 관광특구 보도 설치 △무주반딧불시장 리모델링 등으로, 총 사업비는 8조2000억원 규모다.

군은 앞으로 중앙부처를 직접 찾아 사업추진의 필요성과 지원 부분을 건의하는 등 사업 수용도를 높이고, 자체 군비 사업과 연계할 수 있는 공모사업 발굴에도 주력할 방침이다.
 
찾아가는 고령 운전자 맞춤형 컨설팅 추진
황인홍 무주군수가 19일 열린 고령 운전자 맞춤형 컨설팅 및 조기 적성검사에 참석해 인사말을 하고 있다사진무주군
황인홍 무주군수가 19일 열린 고령 운전자 맞춤형 컨설팅 및 조기 적성검사에 참석해 인사말을 하고 있다.[사진=무주군]
전북 무주군은 19일 도로교통공단 전북운전면허시험장(단장 이국환)과 함께 ‘고령 운전자 맞춤형 컨설팅 및 조기 적성검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날 컨설팅은 고령운전자 맞춤형 교통안전 사업을 추진하고 교통사고를 줄인다는 취지에서 진행된 것으로,  올해 운전면허증 갱신 대상인 만 65세 이상 고령운전자 86명이 참석해 상반기 수검과 함께 고령 운전자 맞춤형 컨설팅(교통법규·보행자 교통안전교육·인지기능검사·자가진단 분석 등)을 받았다.

또한 △만 75세 이상 고령 운전자 대상 찾아가는 교통안전교육 △무주군 치매안심센터를 통한 치매 검사 등도 진행돼 호응을 얻었다. 

한편, 65세 노인 인구가 전체 인구의 37%를 육박하는 무주군의 고령자(65세 이상) 적성검사(갱신) 대상자는 645명이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공유하기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