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벚꽃 피는 그날 언젤까" 2024 벚꽃 개화 시기 총정리

2024-03-09 06:00
  • * AI기술로 자동 요약된 내용입니다. 전체 맥락과 내용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기사 본문 전체를 보시길 권장합니다

    세상이 온통 분홍빛으로 물드는 벚꽃의 계절이 코앞이다.

    벚꽃은 3월 24일 서귀포를 시작으로 남부지방은 3월 22∼31일, 중부지방은 3월 30일~4월 7일, 경기 북부와 강원 북부 및 산간지방은 4월 7일 이후에 개화할 것으로 예상된다.

    벚꽃의 절정 시기는 개화 후 만개까지 일주일 정도 소요되는 점을 고려할 때, 서귀포에서는 3월 31일 이후, 남부지방에서는 3월 29일~4월 7일경, 중부지방에서는 4월 6~14일경이 될 것으로 전망된다.

  • 글자크기 설정
사진한국관광공사
[사진=한국관광공사]
세상이 온통 분홍빛으로 물드는 벚꽃의 계절이 코앞이다. 벌써부터 벚꽃 나들이를 계획하고 있는 여행자도 많다. 벚꽃은 언제 필까. '2024년 벚꽃 개화 시기'를 확인하고 한국관광공사가 추천하는 벚꽃 구경하기 좋은 관광지도 눈여겨보자. 

웨더아이에 따르면 올해 벚꽃 개화 시기는 평년보다 1~7일가량 빠를 것으로 예상된다. 대부분 지역에서 평년보다 2~6일 정도 일찍 벚꽃이 피기 시작하겠고, 호남 및 수도권 일부 지역에서 평년보다 7일 빠른 시기에 벚꽃이 필 것으로 보인다.

남부지방은 작년보다 1~7일 늦게 꽃이 필 전망이다. 중부지방은 작년보다 5~9일 정도 늦은 시기에 벚꽃이 피기 시작할 전망이다.

벚꽃은 3월 24일 서귀포를 시작으로 남부지방은 3월 22∼31일, 중부지방은 3월 30일~4월 7일, 경기 북부와 강원 북부 및 산간지방은 4월 7일 이후에 개화할 것으로 예상된다.

벚꽃의 절정 시기는 개화 후 만개까지 일주일 정도 소요되는 점을 고려할 때, 서귀포에서는 3월 31일 이후, 남부지방에서는 3월 29일~4월 7일경, 중부지방에서는 4월 6~14일경이 될 것으로 전망된다.

서울은 4월 3일 개화해 4월 10일경 절정에 이를 것으로 보인다.

웨더아이 측은 "개화예상 기준은 기상청 각 기상 관서 표준목을 대상으로 했으며, 같은 지역이라도 벚나무의 품종, 수령, 성장 상태나 주변 환경 여건 등에 따라 개화 시기는 차이가 날 수 있다"며 "벚꽃의 개화는 3월 중 기온변화에 따른 영향이 크므로 개화 예상 시기와는 차이가 있을 수 있다"라고 당부했다.
 
벚꽃 핀 서울 경복궁 풍경 사진한국관광공사 트래블리더 14기 송예지
벚꽃 핀 서울 경복궁 풍경. [사진=한국관광공사 트래블리더 14기 송예지]
◆고즈넉한 궁에서 만난 벚꽃 '서울 경복궁'

경복궁은 다양한 봄꽃을 만나볼 수 있는 5대 궁궐 중 한 곳이다. 봄꽃 중에서도 봄철 가장 인기 있는 벚꽃이 곳곳에 피어있어 가족 또는 친구와 함께 봄나들이를 즐기기 좋다. 

경복궁 서북쪽에 있는 누각인 경회루 주변에는 가지가 길게 늘어진 수양벚꽃이 둘러싸고 있어 화사한 벚꽃 풍경을 만나볼 수 있다. 고즈넉한 풍경 속, 포근한 봄기운을 느낄 수 있는 주요 벚꽃 명소다.

경복궁은 3~5월 화~일요일 9시부터 18시까지 운영한다. 만 24세 이하와 만 65세 이상은 무료다. 매월 마지막 주 수요일 한복을 입고 방문하면 무료로 입장할 수 있다.

충남 천안에 위치한 각원사는 1975년 창건된 사찰로 겹벚꽃 명소로도 유명한 곳이다. 이곳에서는 풍성한 겹벚꽃뿐만 아니라 홀벚꽃, 능수 벚꽃 등 다양한 형태의 벚꽃이 만발한다.

이곳에서는 높이 15m, 무게 60t에 달하는 청동 대불 앞으로 벚꽃이 흐드러지게 피어난 아름다운 풍경을 감상할 수 있다.
 
광주 북구 운암동 중외공원에서 시민들이 벚꽃길을 거닐고 있다사진연합뉴스
광주 북구 운암동 중외공원에서 시민들이 벚꽃길을 거닐고 있다.[사진=연합뉴스]

◆넓은 잔디밭에서 봄 피크닉을 '광주 중외공원'

중외공원은 수려한 자연 속에서 휴식을 즐길 수 있는 도시 근린공원이다. 다양한 봄꽃과 드넓은 잔디밭이 있어 가족과 함께 봄 피크닉을 즐기기 좋은 명소다.

벚꽃나무가 줄지어 길을 이루는 구간은 흐드러지게 피어난 벚꽃을 바라보며 산책을 하며 봄기운을 만끽할 수 있다.

연중무휴로 운영되며, 이용요금은 무료다.
 
대구 이월드 블라썸 피크닉 사진이월드 홈페이지
대구 이월드 블라썸 피크닉 [사진=이월드 홈페이지]

◆보랏빛으로 물드는 벚꽃 명소 '대구 이월드'

이월드는 매년 봄 시즌이 되면 벚꽃 축제가 열려 많은 사람이 봄나들이 명소로 찾는 테마파크다. 곳곳에는 클래식 카, 2층 버스 등 포토존이 조성돼 있어 벚꽃과 함께 인생 사진을 찍어 남기기 좋다.

특히 올해 축제에서는 밤이 되면 벚꽃나무가 보랏빛으로 물든 풍경을 만날 수 있다. 낮에는 분홍빛, 밤에는 보랏빛으로 물든 이월드에서 흐드러지게 핀 벚꽃과 함께 추억을 남겨보길 바란다.

이월드에서 진행하는 '블라썸 피크닉 라라랜드' 축제 기간은 5월 31일까지다. 월~금요일은 오전 10시30분부터 오후 9시까지, 토~일요일은 오전 10시부터 오후 10시까지 운영된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2개의 댓글
0 / 300
  • 워래 벗꽃이 절정이면 바로 철쭉도피고 여름이지 동백부터 초봄이고 매화부터가 봄이다 초여름을 완연한봄이라고 맘대로 정하지마라 기본도모른 ㄷ ㅅ드라 최그기준으로 몇일빠른개아니라 20년전보다는 여름이 2개월이상느러낫고 4월10월이 여름다됫고 4월초부토는 거이모든지역이 여름맞이로 철쭉이피고 점점물노리할정도로 더오진다

    공감/비공감
    공감:1
    비공감:2
  • 봄은 앳날부토 절기로 2월부토 3,4월이고 요새는 절기안맞개 1월중순부토 초봄으로 동백이피고 앳날초봄인2월도 매화가 피고 완연한봄다되서 초봄보다덥고 3월도 초여름인 더운봄이고 4월10월도 여름다되서 3월하순부토11월초도 초여름늦더위가됫다 5월9월중순은 워래앳날부토 여름이지 봄가을이아니다 절기도 모른 ㄷ ㅅ드라

    공감/비공감
    공감:2
    비공감:2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공유하기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