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우 겸 화가 박신양이 배우 이이경의 학창시절 연기 공부를 지원한 사실이 알려졌다.
지난 21일 방송된 tvN 예능 '유 퀴즈 온 더 블럭'(이하 '유퀴즈')에서는 '문이 열리네요' 특집이 방송됐다. 이날 방송에 배우 박신양이 게스트로 출연했다.
박신양의 지원을 받았던 이이경은 최근 종영한 tvN 드라마 '내 남편과 결혼해줘'에서 악질 남편 박민환 역을 맡아 대중에게 깊은 인상을 남겼다.
박신양은 "연극영화과가 있는 많은 학교에 지원을 한다. 그래서 많은 친구들을 만났다"며 자신이 지원한 배우가 이이경뿐만 아님을 드러냈다.
수업도 해주냐는 질문에 그는 "우리는 수업이 따로 있는 게 아니고 아무 때나 만나고, 아무 때나 연기 이야기를 한다"고 말했다.
이후 박신양은 퀴즈를 맞혀 유퀴즈 100만원 상금 획득에 성공했다. 그는 이 상금도 어김없이 "장학금으로 쓰겠다. '유퀴즈 장학금' 새로 만들어 장학생에게 전달하겠다"고 약속했다.
박신양은 지난 2002년 13살 연하 백혜진씨와 결혼해 슬하에 딸을 뒀다. 박혜진씨 집안은 2000년 당시 세계 항공사 4위에 오른 미국 N항공사의 국내 대리점을 운영하고 있다. 또 글로벌 아이스크림 기업 H사를 국내 최초 들여온 재력가 집안으로 알려졌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