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장애인동계체육대회, 선수단 1054명 참가 '역대 최대'

2024-02-18 14:43
  • * AI기술로 자동 요약된 내용입니다. 전체 맥락과 내용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기사 본문 전체를 보시길 권장합니다

    2004년 첫 대회 개최 이후 올해로 21회째를 맞은 전국장애인동계체육대회는 우수한 동계 스포츠 선수를 발굴하고 그들의 기량을 끌어올리는 기회의 장이 되고 있다.

    경기 일정과 경기장 위치 등 상세한 정보는 전국장애인동계체육대회 공식 누리집에서, 대회 관련 이야기와 뉴스는 공식 블로그에서 확인하면 된다.

    장 차관은 "지난 1월에 발표한 '2023년 장애인 생활체육 조사' 결과 장애인 생활체육 참여율은 33.9%로 역대 최고치를 기록하여 장애인 생활체육 참여가 큰 폭으로 늘어난 것으로 나타났다"며 "생활체육 참여 정도가 높은 장애인들이 그렇지 않은 장애인들보다 행복감이 더 높은 것으로 조사된 만큼 이번 대회를 계기로 장애인 동계스포츠에 대한 관심이 커지고 그 저변이 넓어지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 글자크기 설정

강원도·경기도 일원서 21일까지 개최

사진‘제21회 전국장애인동계체육대회’ 누리집 갈무리
[사진=‘제21회 전국장애인동계체육대회’ 누리집 갈무리]
 
2004년 첫 대회 개최 이후 올해로 21회째를 맞은 전국장애인동계체육대회는 우수한 동계 스포츠 선수를 발굴하고 그들의 기량을 끌어올리는 기회의 장이 되고 있다. 또한 장애인 최대 겨울 스포츠 대회로서 장애인 동계 스포츠 향유 문화를 확산해 장애인 인식을 개선하는 데도 앞장서 왔다. 특히 올해에는 역대 최대 규모로 개최된다.
 
문화체육관광부(장관 유인촌)가 후원하고 대한장애인체육회(회장 정진완)가 주최하며 종목별 경기단체가 주관하는 ‘제21회 전국장애인동계체육대회’가 오는 21일까지 강원도와 경기도 일대에서 열린다.
 
장미란 문체부 제2차관은 18일 오후 강원도 평창돔에서 열리는 개회식 현장을 찾아 선수단을 격려한다.
 
이번 대회에서는 역대 최대 규모인 17개 시도 선수단 총 1054명(선수 486명·임원과 관계자 568명)이 참가한 가운데 7개 종목을 두고 기량을 겨룬다.
 
알파인스키와 크로스컨트리스키, 바이애슬론, 스노보드 종목은 평창 알펜시아리조트와 휘닉스평창에서, 아이스하키 종목은 의정부 실내빙상장에서, 컬링 종목은 이천선수촌에서, 빙상(쇼트트랙) 종목은 춘천송암스포츠타운 빙상경기장에서 각각 열린다.
 
특히 이번 대회에서는 오는 3월 2일부터 튀르키예에서 열리는 ‘2023 에르주룸 동계 데플림픽’과 강릉에서 열리는 ‘2024 세계휠체어컬링선수권대회’ 출전을 앞두고 우리 선수단의 기량을 점검한다.
 
아울러 ‘2026년 밀라노 동계패럴림픽’을 대비해 ‘알파인스키’ 슈퍼대회전 번외 경기를 지속적으로 이어가는 등 참가 종목에 대한 국제 경쟁력을 강화할 수 있는 방향으로 경기를 치른다.
 
종목별 모든 경기는 누구나 무료로 관람할 수 있다. 경기 일정과 경기장 위치 등 상세한 정보는 전국장애인동계체육대회 공식 누리집에서, 대회 관련 이야기와 뉴스는 공식 블로그에서 확인하면 된다. 

장 차관은 “지난 1월에 발표한 ‘2023년 장애인 생활체육 조사’ 결과 장애인 생활체육 참여율은 33.9%로 역대 최고치를 기록하여 장애인 생활체육 참여가 큰 폭으로 늘어난 것으로 나타났다”며 “생활체육 참여 정도가 높은 장애인들이 그렇지 않은 장애인들보다 행복감이 더 높은 것으로 조사된 만큼 이번 대회를 계기로 장애인 동계스포츠에 대한 관심이 커지고 그 저변이 넓어지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공유하기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
언어선택
  • 중국어
  • 영어
  • 일본어
  • 베트남어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