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해공항 롯데면세점, 듀프리 빈자리 채운다

2024-01-31 19:12
  • * AI기술로 자동 요약된 내용입니다. 전체 맥락과 내용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기사 본문 전체를 보시길 권장합니다

    김해공항 출국장에 있는 롯데면세점이 면세점 운영권이 취소된 듀프리코리아의 빈자리를 메운다.

    특허심사위는 김해공항 롯데면세점의 주류·담배 판매사업권을 한시적으로 허용하기로 결정했다.

    기존에 김해공항 출국장에서 주류와 담배를 독점 판매하던 듀프리토마스쥴리코리아의 면세점 운영권이 취소된 데 따른 것이다.

  • 글자크기 설정

인천공항 경복궁 면세점, 추가로 5년 운영권 확보

롯데면세점 김해공항점 사진롯데면세점
롯데면세점 김해공항점. [사진=롯데면세점]
김해공항 출국장에 있는 롯데면세점이 면세점 운영권이 취소된 듀프리코리아의 빈자리를 메운다. 

관세청은 31일 보세판매장 특허심사위원회(특허심사위)를 열고 이 같은 내용의 안건을 의결했다고 밝혔다.

특허심사위는 김해공항 롯데면세점의 주류·담배 판매사업권을 한시적으로 허용하기로 결정했다. 기존에 김해공항 출국장에서 주류와 담배를 독점 판매하던 듀프리토마스쥴리코리아의 면세점 운영권이 취소된 데 따른 것이다. 

앞서 관세청은 듀프리코리아가 중소기업으로 위장해 수년 간 부정하게 영업했다고 판단하고 면세점 운영권을 취소한 바 있다. 

이에 롯데면세점은 김해공항에서 주류·담배를 판매하는 신규 면세 사업자를 선정할 때까지 주류와 담배를 판매한다. 신규 사업자는 이르면 올해 하반기 중에 선정될 예정이다. 이날 특허심사위는 주류·담배를 판매하게 된 김해공항 롯데면세점의 매장 면적을 확대하는 것도 승인했다.

또 경복궁 면세점의 인천공항 입국장면세점 특허도 갱신했다. 이에 경복궁 면세점은 앞으로 5년 더 매장을 운영할 수 있게 됐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공유하기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