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명탐정 머글] CIX는 CIX를 추리할 수 있을까?

2024-01-26 18:00
  • 글자크기 설정

씨앗 탐정단은 CIX(씨아이엑스)를 잘 추리할 수 있을까요?

프로 덕후들에겐 최하 난이도, 일반인들에게는 최상 난이도의 문제를 풀어보는 아알못들의 황당 추리쇼 '명탐정 머글'입니다.
명탐정 머글 46화는 CIX 본인 등판 편입니다.

CIX는 지난 24일 첫 번째 싱글 '0 or 1'으로 컴백했습니다. 타이틀곡은 'Lovers or Enemies(러버스 오어 에너미스)'로 활동을 하고 있는데요. 이번 컴백을 맞아 CIX의 다섯 멤버 BX(비엑스), 승훈, 용희, 배진영, 현석이 명탐정 머글에 방문했습니다.

우선 연습 문제를 진행했습니다. CIX는 멤버마다 상징 색이 있다고 하는데요. 이중 상징 색이 '분홍색'인 멤버를 추리해 봤습니다.

본격적으로 진행된 첫 번째 문제는 CIX 노래 중 한 곡의 도입부 1초만 듣고 제목을 추리하는 것이었습니다. 수록곡 중에 골라 문제를 냈는데요. 과연 멤버들의 반응은 어땠을까요?

명탐정 머글의 고유의 문제인 이모지 문제도 빼놓을 수 없었는데요. CIX의 뭉냥즈를 추리해 봤습니다. 본인의 대표 이모지와 그 밖의 이모지에 대해서도 이야기를 나눠봤습니다.

세 번째 문제는 가장 고난도였습니다. 팬들은 사진만 봐도 장소와 시간을 단번에 아는데요. CIX 멤버들은 주어진 사진 한 장을 보고 날짜를 추리해 봤습니다. 과연 정답자는 있었을까요?

리더 BX는 소통 앱 장인으로 불리는데요. 재미있는 대화들로 화제가 되곤 했습니다. 이 중 하나를 문제로 만들어보았는데요. 소통 앱 속에서 BX가 '가끔 픽스생각하면 심장이 간지러워'에 이어 보낸 메시지는 무엇이었을까요? CIX 멤버들도 추리해 봤습니다.

마지막 문제는 CIX의 뮤직비디오 한 장면을 1초만 보고 제목을 추리하는 것이었습니다.

픽스(CIX 팬덤 명)라면 단번에 알 수 있는 문제들로 준비한 이번 특집, 우승자는 과연 누구일까요? 영상으로 만나보세요.

기획·편집 이지연 PD
구성 이지연 PD, 전혜경 PD, 김민지 PD
촬영 장원용 기자, 이지연 PD, 전혜경 PD
 
명탐정 머글 46화 CIX 편 썸네일제작이지연 PD
명탐정 머글 46화 CIX 편 썸네일[제작=이지연 PD]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공유하기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