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니정재단, 포니정 발돋움장학생 20명에게 장학증서 수여 

2023-12-14 17:51
  • 글자크기 설정
14일 서울 강남구 파크하얏트 서울에서 열린 제3기 포니정 발돋움장학 수여식에서 정몽규 포니정재단 이사장왼쪽과 임혜림 제3기 포니정 발돋움장학생 대표가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HDC현대산업개발
14일 서울 강남구 파크하얏트 서울에서 열린 '제3기 포니정 발돋움장학' 수여식에서 정몽규 포니정재단 이사장(왼쪽)과 임혜림 제3기 포니정 발돋움장학생 대표가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HDC현대산업개발]

포니정재단은 14일 서울 강남구 파크하얏트 서울에서 신규 선발된 제3기 포니정 발돋움장학생 20명에게 장학증서를 수여했다고 밝혔다.

포니정 발돋움장학은 재단이 아동복지 전문기관 한국아동복지협회와 함께 취업을 원하는 자립준비청년을 대상으로 지난 2021년 새롭게 도입한 프로그램이다.
만 18~29세의 자립준비청년을 대상으로 선발해 최대 2년간 직업훈련비 1200만원과 생활비 720만원 및 심리상담, 금융교육 등을 지원하고 있다. 이외에 실손보험금과 취업 축하금, 자격증 성취수당과 노트북 1대 등이 지원된다. 온라인 외국어교육 기업 시원스쿨과 협약을 맺고 장학생들에게 영어강의 무료 수강권도 제공하고 있다.

이날 행사는 정몽규 이사장을 비롯한 포니정재단 이사진, 포니정 발돋움장학사업 관계자, 장학생을 포함해 총 3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정 이사장은 이날 수여식에서 "꿈을 향해 끊임없이 도전하고 정세영 명예회장님의 혁신과 도전정신을 이어가 주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제3기 포니정 발돋움장학생 대표 임혜림 학생은 "이번에 받은 장학금이 취업 준비를 하면서 필요한 자격증을 따는 데 많은 도움이 될 것"이라고 소감을 전했다.

포니정재단은 지난 2005년 고(故) 정세영 현대산업개발 명예회장의 도전정신과 인재 중시 철학을 이어가기 위해 설립된 재단으로, 국내외 장학사업과 인문학을 지원하는 학술지원 사업을 운영하고 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공유하기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
언어선택
  • 중국어
  • 영어
  • 일본어
  • 베트남어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