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 유튜브 최고 인기 동영상은 '차쥐뿔' 카리나편

2023-12-11 11:26
  • 글자크기 설정
사진유튜브
[사진=유튜브]
올해 유튜브 최고 인기 동영상이 가수 이영지가 진행하는 토크쇼 기반의 '차린건 쥐뿔도 없지만'의 '카리나' 편인 것으로 나타났다. 

11일 유튜브가 공개한 2023 유튜브 국내 인기 동영상·크리에이터 연말 결산에 따르면 에스파의 멤버인 카리나가 출연한 '차린건 쥐뿔도 없지만: 존재 자체가 인류의 밸런스 붕괴, 최강의 사기캐 유지민'이 최고 인기 동영상 1위를 차지했다.

'차쥐뿔' 외에도 독특한 콘셉트를 기반으로 솔직 담백한 이야기를 나누는 토크쇼가 전반적으로 인기를 끈 것으로 나타났다. '국민 MC' 유재석이 지인들과 담소를 나누듯 진행하는 '뜬뜬' 채널의 '설 연휴는 핑계고'가 인기 3위에 올랐다. 또 스케치 코미디 장르의 대표주자인 '너덜트'가 크리에이터 '덱스101'과 함께 한 '누나 어디 편찮냐'도 6위를 차지했다. 

음악 콘텐츠도 꾸준한 인기를 유지했다. 2년 만에 컴백한 가수 '악뮤'가 출연한 딩고뮤직 채널의 '악뮤의 킬링보이스를 라이브로!' 영상이 올해 최고 인기 동영상 2위를 기록했다. 버추얼 케이팝 그룹 '이세계아이돌' 멤버인 '릴파' 채널 영상인 'LADY-요네즈 켄시 커버 바이 릴파'도 인기 9위로 집계됐다.

'숏폼(짧은 동영상)' 부문에서는 가족, 친구, 반려동물 등과 함께하는 평범한 일상을 유튜브 쇼츠로 공유한 영상이 다수 순위권에 올랐다. 인기 2위 영상인 '융덕'의 '엄마가 예쁘면 달리는 댓글 모음집'이 대표적이다. 최고 인기 쇼츠 1위의 영광은 가수 이영지의 채널에 업로드된 아이브의 'I AM' 댄스 챌린지 영상인 '이게 나다'가 거머쥐었다.

한편 올해 국내에서 가장 인기를 끈 유튜브 크리에이터로는 해외 유튜버인 '미스터비스트(MrBeast)'가 꼽혔다. 미스터비스트는 올해 국내 구독자 수 변동을 기준으로 산정한 인기 크리에이터 순위 1위를 차지하며 저력을 발휘했다. 한국어를 포함한 다양한 언어로 더빙을 제공한 것이 인기의 원동력이었다. 국내 유튜버 중에서는 '피식대학'이 새로운 토크쇼인 '피식쇼' 콘텐츠를 선보이며 인기 순위 9위에 올라 눈길을 끌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공유하기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
언어선택
  • 중국어
  • 영어
  • 일본어
  • 베트남어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