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산시, '드림 잡 채용박람회' 개최

2023-11-19 11:40
  • 글자크기 설정

경산여성새로일하기센터·고용복지+센터가 함께하는 구인 기업과 구직자 간 현장 만남의 장 열려

드림 잡job 채용박람회에서 채용상담을 진행하고 있는 모습사진경산시
드림 잡(job) 채용박람회에서 채용상담을 진행하고 있는 모습[사진=경산시]
경북경산여성새로일하기센터는 지난 17일 경산생활체육공원 어귀마당에서 ‘드림 잡(job) 채용박람회’를 개최했다고 19일 밝혔다.
 
4년 만에 현장 개최되는 이번 채용박람회는 경산시가 주최하고 경산여성 새로일하기센터, 경산고용복지+센터가 주관해 취업 준비부터 현장 채용까지 취업 성공률 높이고, 다양한 정보를 제공할 수 있도록 △취업지원관 △기업 채용관 △부대 행사관 △홍보관으로 나눠 운영됐다.
 
취업지원관은 기업과 구직자 맞춤형 지원이 가능하도록 현장에서 취업 상담 등 구직자 컨설팅을 운영해 구직자를 대상으로 이력서 컨설팅과 현장 참가기업과의 면접이 이뤄질 수 있도록 현장 매칭을 지원하고 기업 채용관은 구인이 필요한 10개 업체의 인사담당자가 현장을 찾은 구직여성들을 대상으로 직접 면접을 진행했다.
 
또 홍보관에는 경산시니어클럽, 신용회복위원회, 한국장애인고용공단, 대구대학교 글로컬 6차산업 창업문화센터 등 유관기관이 참여해 홍보부스 운영을 통해 다양한 취업 정보를 제공했다. 아울러 경일대 무료 이력서 사진 촬영과 메이크업, 글라스아트 무드 등 만들기 체험을 할 수 있는 부대 행사도 진행됐다.
 
더불어, 이번 채용박람회는 경산고용복지+센터가 함께 주관해 채용 대행, 근로감독관의 노무 상담, 국민취업지원제도 등 취업 지원 서비스 정보를 제공하고 카페테리아 카트 운영 등 행사 전반에 걸쳐 다양한 참여로 경산 여성새로일하기센터가 경산지역 여성 취·창업 컨트롤 타워로서의 입지를 다지는 데 큰 도움을 줬다.
 
전향숙 경산여성새로일하기센터장은 “여성 구직자들에게 맞춤형 지원으로 취·창업에 성공할 수 있도록 최선의 지원과 함께 신규 구인 업체 발굴을 통한 여성 일자리 창출로 더 행복한 여성친화도시 경산을 만들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경산여성새로일하기센터는 2022년 센터 운영 부문 우수기관으로 선정돼 여성가족부장관상을 받았으며, 매년 구인·구직상담, 직업교육훈련, 인턴십 지원, 집단상담 프로그램 운영, 취업 후 사후 관리 사업 등 다양한 사업 운영으로 결혼·임신·육아 등으로 경력이 단절된 여성 뿐만 아니라 취업을 희망하는 여성 누구나 도움을 받을 수 있는 원스톱 취업 지원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공유하기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
언어선택
  • 중국어
  • 영어
  • 일본어
  • 베트남어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