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주군, 어르신 무료 눈 검진 실시

2023-10-17 17:00
  • 글자크기 설정

사전 예약 대상자 100명 검진…시력·안압·굴절 검사 진행

사진무주군
[사진=무주군]
전북 무주군은 17일 무주군보건의료원 3층 대회의실에서 어르신 무료 눈(眼) 검진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한국실명예방재단이 주관한 이번 검진은 무주군에 주소를 둔(주민등록) 60세 이상 지역주민을 대상으로 한 것으로, 군은 검진에 앞서 100명에 대해 사전 예약을 받았다. 

검진은 문진을 비롯한 시력검사와 안압검사, 굴절검사, 현미경검사 및 상담을 진행했으며, 돋보기 배부와 의사처방을 기반으로 한 안약 등도 제공했다. 

군은 눈 검진 결과에 따라 수술도 지원할 예정이다.  

수술대상자는 의료급여 1·2종, 국민기초생활수급자 및 차상위계층, 한부모 가족 등이다.
 
생문동 페스티벌, 이달 21일 개최
사진무주군
[사진=무주군]
전북 무주군은 오는 21일 오후 2시부터 최북미술관 기획전시실 및 광장(특별무대)에서 생활문화예술동호회 페스티벌을 개최한다고 17일 밝혔다. 

이날 행사는 무주군이 주최하고 (사)무주군생활문화예술동호회(회장 이정숙)가 주관하는 것으로, ‘손노리퀼트’를 비롯한 15개 동호회에서 바느질과 원예, 정크아트, 캘리그라피 작품을 공유하는 연합전시회에 참여한다.

또한 ‘빛두드림난타’ 등 16개 동호회가 무대에 올라 난타와 통기타, 춤, 오카리나. 노래 등을 선보인다. 

이외에도 ‘목공힐링공방’ 등 11개 동호회에서 두건 만들기와 꽃차 시음, 프라모델, 우드버닝, 미니 의자 색칠하기, 캘리 양초 만들기, 인형 만들기, 3D전사지 체험, 자수 체험, 꽃다발 만들기, 꽃잎 향수 만들기, 토시 만들기 등이 가능한 ‘프리마켓 & 체험 부스’도 마련한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공유하기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