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교육청, '찾아가는 전북과학축전' 운영

2023-09-25 16:49
  • 글자크기 설정

10월까지 40개교, 3700여명 대상…다양한 과학체험 기회 제공

사진전북교육청
[사진=전북교육청]
전라북도교육청은 제17회 전라북도 과학축전의 일환으로 마련한 ‘찾아가는 전북과학축전’ 프로그램을 오는 10월 말까지 운영한다고 25일 밝혔다.
 
찾아가는 전북과학축전은 과학 체험의 기회가 부족한 소외지역 학교로 찾아가 다양한 과학 프로그램을 운영하는 것이다.

무주, 부안, 순창, 장수, 진안, 남원, 고창, 정읍 등 8개 시·군의 40개교를 방문해 3,700여 명에게 과학 체험의 기회를 제공한다.

이달 중 고창 가평초, 장수장계중, 순창고 등 16개교에서 진행했으며, 10월에는 4일 부안 영전초를 시작으로 31일 고창영선중까지 24개교에서 운영된다.

주요 프로그램은 과학 공연, 과학(STEAM)체험, 과학과 만난 진로체험 등이다.  

과학 공연은 공연 속에 숨어 있는 과학의 원리를 배우며 상상력과 창의력을 신장할 수 있도록 구성했다.

과학(STEAM)체험은  화석만들기, 유전과 DNA, 과일 전지, 쌍안경 만들기, 태양광 헬리콥터, 위조지폐 감별기 등 다양한 실험중심 활동으로 운영된다. 

과학과 만난 진로체험에서는 과학수사요원, 신약개발연구원, 물리학연구원, 곤충연구가 등 다양한 직업군을 체험할 수 있도록 했다.
 
서거석 교육감, 교육가족과 도민에 추석 인사 전해
사진전북교육청
[사진=전북교육청]
서거석 전라북도교육감은 25일 추석 명절을 앞두고 도민과 교육가족에게 한가위 인사를 전했다.

서 교육감은 “추석을 맞아 풍성한 보름달에 담긴 행복과 감사를 모든 분께 전하고 싶다”며 “가족의 사랑과 웃음 속에서 우리 아이들이 명절의 의미를 배우고, 넉넉한 마음가짐으로 소중한 공동체의 가치를 생각하는 시간이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교육가족에게 감사의 마음도 전했다.  

서 교육감은 “상상과 도전, 자율과 책임을 배우며 미래 역량을 키워가는 학생, 어려움 속에서도 꿋꿋이 학생들 곁에서 최선을 다하시는 선생님, 신뢰와 믿음, 응원과 격려로 지지해 주시는 학부모님, 지속 가능한 교육을 위해 따뜻이 동행해 주시는 도민 여러분 모두에게 감사를 표한다”고 말했다.

이어 “새로운 변화가 많은 한 해, 서로를 이해하는 진정한 소통과 존중으로 함께 포용하고 성장하는 전북교육을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약속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공유하기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