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명절 상차림 비용 걱정 그만"…롯데마트, PB 간편식 제수용품 할인 행사

2023-09-24 13:48
  • 글자크기 설정

다음달 4일까지 30여개 품목 할인…시중 브랜드 대비 약 20% 저렴

한 고객이 서울시 용산구에 위치한 제타플렉스 서울역점에서 요리하다 제수용품을 구매하고 있다 사진롯데쇼핑
한 고객이 서울시 용산구에 위치한 제타플렉스 서울역점에서 요리하다 제수용품을 구매하고 있다. [사진=롯데쇼핑]
롯데마트가 고물가 기조가 이어지고 있는 가운데 추석 명절 상차림 비용을 줄이려는 소비자들을 겨냥한 제수용품 할인 행사를 전개한다. 간편식 등 롯데마트 PB(자체브랜드) 제품을 선보여 비용은 물론 상차림 노동을 줄이려는 이들을 적극 공략한다는 전략이다.
 
롯데마트는 다음달 4일까지 ‘요리하다’, ‘오늘좋은’ 등 PB 간편 제수용품 30여개 품목에 대해 할인 행사를 진행한다고 24일 밝혔다.
 
먼저 PB 제수용품으로만 구매 시 시중 인기 브랜드 상품과 비교해 평균 20% 저렴하게 장을 볼 수 있으며 ‘요리하다 동태전·왕갈비탕’ 상품은 시중 판매가 대비 50%가량 저렴하게 선보인다.
 
또한 명절 인기 반찬인 ‘요리하다 고기깻잎전(300g)’과 ‘요리하다 동그랑땡(425g×2)’은 1000원 할인해 각 6990원에 판매한다.
 
‘오늘좋은 김밥햄(100g)’과 ‘오늘좋은 요리용맛살(100g)’ 같은 제수용품 10여개 품목에는 균일가 할인을 적용해 선보인다.
 
집에서 해먹는 음식처럼 느낄 수 있도록 제조 단계에서부터 품질과 맛에 신경 쓴 PB 제수용품도 선보인다. ‘요리하다 벌집돼지갈비(800g)’는 갈빗대에 붙은 진짜 갈빗살만을 이용해 칼집을 내고 특제 양념 소스로 24시간 이상 숙성시킨 고품질 양념 돼지갈비다.
 
‘요리하다 동태전(300g)’도 동태 가시를 손수 발라내 한 입 크기로 썰어 계란물을 입혀 부치는 등 집에서 부친 맛과 동일한 맛을 느낄 수 있게 했다.
 
롯데마트는 PB 제수용품 외에도 모듬전, LA갈비 등 대표 추석 먹거리 역시 오는 27일까지 판매한다. 제타플렉스 서울역점, 롯데몰 수지점을 포함한 55개점에서는 꼬지전, 동태전, 고사리 등을 포함한 ‘모듬전&모듬나물(100g)’을 3900원에 선보인다.
 
가족들과 함께 구워먹기 좋은 ‘미국산 LA갈비(1㎏·냉동)’와 ‘호주산 LA갈비(1㎏·냉동)’를 엘포인트 회원에 한해 각 3만2900원, 3만4900원에 판매한다.
 
문경석 롯데마트 식품PB개발팀장은 “물가 상승으로 명절 상차림 비용이 증가함에 따라 저렴한 간편식을 활용해 명절을 준비하는 분위기가 형성되고 있다”며 “합리적인 가격에 구매할 수 있는 요리하다, 오늘좋은 간편 제수용품을 토대로 즐거운 명절 식사를 준비하시기 바란다”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공유하기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
언어선택
  • 중국어
  • 영어
  • 일본어
  • 베트남어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