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광역시 북구청은 북구의 다양한 축제와 다채로운 문화행사 사진을 전 국민이 공유할 수 있도록 전국 폰카 사진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22일 전했다.
공모 접수대상은 떡볶이 페스티벌, 금호강 바람소리길 축제 등 다양한 축제와 북구에서 개최되는 문화행사에 참여하여 단순 인물 위주의 모습을 담은 작품은 제외한 휴대폰 카메라로 찍은 사진이면 된다. 폰카 사진 공모전 관련 자세한 사항은 북구청 홈페이지를 참고하거나 기획조정실로 문의하면 된다.
출품작은 심사를 거쳐 11월 중 북구청 홈페이지를 통해 발표하며, 대상 1점 50만원과 금상 2점 각 20만원, 은상 3점 각 15만원, 동상 5점 각 10만원, 입선 23점 각 5만원으로 총 34점을 선정하여 상장과 상금을 수여한다.
공모전 출품작은 국내외에 발표된 적이 없는 순수 창작물이어야 하고, 다른 작품을 표절하였거나 합성한 작품 등은 심사에서 제외하며, 작품의 초상권과 저작권 분쟁 등에 관한 책임은 출품자에게 있으니 유의해야 한다.
배광식 북구청장은 “이번 폰카 사진 공모전을 통해 북구의 축제나 다양한 문화행사를 대내외적으로 널리 알리는 좋은 기회가 되기를 바란다”라며 “북구에 관심이 있는 많은 분의 관심과 참여를 기다린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