판궁성 인민은행 당 서기 겸 총재는 18일 외국계 기업들과 좌담회를 갖고 앞으로 대외 개방을 더욱 확대하겠다는 뜻을 밝혔다. 중국이 경제난에 처한 상황에서 외국인 투자 진작을 장려하기 위한 제스처로 풀이된다.
이날 인민은행 발표에 따르면 판궁성 인민은행 당 서기 겸 총재는 JP모건, HSBC, 도이치뱅크, 테슬라, 바스프 등 중국에 진출한 해외 주요 기업들의 대표들과 좌담회를 가졌다. 이들은 최근 중국의 금융 개방이 진전됐다는데 의견을 같이하면서도, 앞으로 중국 정부가 추가적으로 관련 정책을 정비해 영업 환경이 한층 개선되기 바란다는 뜻을 내비쳤다.
따라서 최근 인민은행과 국가외환관리국 등은 각 금융관리당국과 함께 금융 시장 개방 확대를 위해 노력해왔다고 전했다. 판 총재는 앞으로 관련 제도를 정비해서 금융 서비스의 질과 효율성을 부단히 높여서 대외 개방에 일조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번 좌담회는 중국 경제가 올해 2분기 이후 수출입, 생산, 소비 등 전방위적으로 압박을 받고 있는 가운데 외국인 투자를 진작하기 위해 마련된 것으로 보인다.
지난 주 중국 상무부 발표에 따르면 올해 1~8월 대 중국 외국인 직접 투자(FDI)는 총 8472억 위안(약 15조4000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5.1% 감소했다.
앞서 지난 달 중국 국무원은 해외 자본 유치를 위해 지적 재산권 보호 강화 등 해외 투자자의 권익 보호를 골자로 하는 가이드라인을 발표한 바 있다.
교활. 음흉. 야비. 선동의 아이콘 이재명다운...
진정성없고 명분없고 뜬금없는
뗑깡 웰빙 방탄 자해 간헐적 출퇴근 사리사욕 사기단식 공연 쇼쇼쇼 19일째~~~
인간쓰레기 사기꾼놈이 기력 팔팔한채로 쓰러진 척 119에 실려가서,
비밀이 절대보장되는 운동권전문 녹색병원에서 밥은 절대로 안쳐먹을끼고
포도당수액과 영양링거처방 다이어트테리피 받으면서 미음만 쳐먹는다는
인간말종 이재명의 전라도 자해자식 꼼수단식은 계속된다. 쭈욱~~~
당뇨병환자들은 한끼만 굶어도 저혈당쇼크로 바로 쓰러지는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