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청군, '산청세계전통의약항노화엑스포' 15일 '팡파르'

2023-09-13 16:51
  • 글자크기 설정

35일간 대장정막 올라...산청 동의보감촌, 산청IC축제광장 일원서 개최

 
‘2023 산청세계전통의약항노화엑스포’가 15일 개장식을 시작으로 35일 간의 화려한 대장정을 시작한다사진산청군
‘2023 산청세계전통의약항노화엑스포’가 15일 개장식을 시작으로 35일 간의 화려한 대장정을 시작한다.[사진=산청군]
‘2023 산청세계전통의약항노화엑스포’가 15일 개장식을 시작으로 35일 간의 화려한 대장정을 시작한다.

산청세계전통의약항노화엑스포는 산청의 대자연 속에서 세계속에 우리전통의약의 우수성을 널리 알리고  세계 여러 나라의 전통의약 체험을 통해 건강과 치유를 만끽할 수 있는 세계 최초의 건강 힐링엑스포다.

올해는 '미래의 약속 세계속의 전통의약'이란 주제로 내달 19일까지 산청군 동의보감촌과 산청IC 축제광장 일원에서 개최된다.

개장식은 지역 풍물패인 산청 매구 보존회의 풍물놀이를 시작으로 참석 내빈의 테이프 커팅과 함께 본격적인 행사의 시작을 알린다. 첫 번째로 입장하는 관람객에게는 약초 선물세트 제공과 인터뷰 등 2023산청세계전통의약항노화엑스포 1호 관람객 이벤트도 열린다.

개막식은 15일 오후 5시 30분부터 동의보감촌 잔디광장 메인무대에서 정계·학계·한의계·언론계·군민과 관람객 등이 참여한 가운데 치러지며, 식전행사 공식행사, 식후행사로 나뉘어 190여분 동안 화려하게 진행된다.  

식전공연은 산청을 대표하는 100인의 사물놀이와 산청군 출신 국악인 김란이, 경남을 대표하는 경남합창연합회, 대한민국 대표 미디어 대북공연팀의 무대로 엑스포 시작을 알린다.

홍보대사인 배우 전광렬의 오프닝 멘트로 시작 된 공식행사는 산청출신 2013년생 엑스포둥이 어린이 12명과 내빈들이 함께 입장하는 퍼포먼스를 시작으로 민간공동위원장인 구자천 경남상공회의소협의회장의 개막선언, 박완수 도지사의 개막사, 이승화 산청군수의 환영사와 내빈들의 축사 순으로 이어진다.

동의보감 발간 410년을 축하하는 대형 동의보감 조형물이 무대 위에 등장하는 개막 퍼포먼스와 융복합판타지 공연인 '치유의 땅, 생명의 빛 산청'은 주제공연은 감동과 아름다움을 선사할 것으로 보인다.
 
특히, 개막식 분위기를 한층 띄울 식후행사인 축하공연에는 대한민국 최고의 가수들이 출동한다. 틴탑, 에이핑크, 정동원, 윤도현밴드 등이 출연해 화려한 무대를 선보이고, 개막식의 피날레는 별빛 드론쇼가 동의보감촌의 밤 하늘에 아름답게 장식될 예정이다. 

한편, 전 세계 30개국 120만명이 참여하는 산청세계전통의약항노화엑스포는 한방과 세계전통의약에 대한 다양한 전시와 체험, 공연 등이 준비되어 있다. 

전통의약의 가치 조명과 실생활 속 전통의약 체험을 위한 전시관이 다양하게 준비돼 있다. 엑스포주제관, 한의학박물관, 산청약초관, 한방기체험장 등의 상설전시관과 세계전통의약관, 항노화힐링관, 한방항노화산업관, 혜민서 등 비상설전시관으로 구성하여 다양한 한방 체험과 한의약의 세계를 경험 할 수 있다.
 
또한, 온가족이 즐길 수 있는 숲속족욕체험부터 어린이를 위한 동의보삼촌 키즈체험존, 인체모양 미로탈출 및 보물찾기 이벤트로 구성 된 미로공원 체험존 등 동의보감촌의 대자연 속에서 힐링과 재미를 체험할 수 있다.

전통의약의 우수성과 가치를 널리 알리기 위해 다양한 학술행사도 개최된다. 

국제동양의학학술대회, 국제전통의약컨퍼런스, 한방항노화 웰니스 컨퍼런스 등 5개의 학술행사를 통해 산청의 전통의약 산업의 경쟁력을 강화시켜 나갈 교류의 장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행사장 곳곳에서 펼쳐지는 다채로운 공연행사는 관객들에게 최고의 추억과 볼거리를 제공한다. 35일간 150여회의 공연·이벤트 진행을 통해 볼거리가 풍성한 엑스포로 구성되며, 산청군이 가진 이야기를 담아내어 엑스포의 가치를 전파할 예정이다. 

특히 대한민국 최고의 가수들이 산청으로 총 출동한다. 오는 21일 산청 트롯 힐링 콘서트에는 이찬원, 최영철 등 최정상급 트롯 가수들이 출연해 관객과 함께한다. 

오는 30일 추석연휴를 맞이해 열리는 산청 추석 힐링 콘서트에서는 김연자, 홍진영, 최백호 등이 출연해 고향 방문객과 관람객에게 흥겨운 공연을 선사한다. 

특히 10월 8일에는 산청 K-POP 힐링 콘서트가 열린다. 김종국, 하이키, 정세운이 출연해 K-POP의 진수를 산청 동의보감촌에서 만나 볼 수 있다. 마지막으로 15일 김태우, 효린 등이 출연하는 산청 발라드 힐링 콘서트는 깊어지는 동의보감촌의 가을 분위기와 함께 힐링의 시간으로 관람객을 맞이한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10개의 댓글
0 / 300
  • 산청세계전통의약항노화엑스포 정동원 가수님 최고~기대!설레임!~~너무너무 멋진 모습들
    보고 또 보고싶어요 항상 사랑합니다

    공감/비공감
    공감:2
    비공감:0
  • 꽃놀이 하기 좋은 가을에 산청세계전통의약항노화엑스포 정동원 가수님 나온다니
    최고입니다. 요즘 최고로 핫한 스타 보러 산청세계전통의약항노화엑스포 가고싶네요

    공감/비공감
    공감:2
    비공감:0
  • 정동원 산청세계전통의약항노화엑스포 무대 축하드립니다
    꽃도령 정동원 가수님과 함께 멋진 무대 기대합니다♡ ヮ゚♡

    공감/비공감
    공감:2
    비공감: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공유하기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
언어선택
  • 중국어
  • 영어
  • 일본어
  • 베트남어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