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청년 역량강화 기회 지원 사업은 도내 거주하는 미취업 청년의 어학·자격시험 응시료를 1인 연3회, 회당 최대 10만원 실비를 지원하는 사업이다.
지원기준은 여주시에 주민등록을 두고 있는 18~39세 미취업 청년으로, 응시일 기준 미취업 상태여야 하며 올해 1월 1일부터 경기도에 거주하고 있어야 한다.
응시료 지원이 가능한 자격증 종류는 어학 19종, 국가기술자격 544종, 국가 공인 민간자격증 95종이 있다.
◆ 여성1인가구 안심패키지 지원 대상자 추가모집
지원대상은 관내 주민등록을 둔 여성 1인가구로 응급안전안심서비스를 지원받는 대상자는 제외되며 범죄 피해자 및 소득기준에 의해 총 42가구에 지원할 계획이다.
지원 물품은 기본 3종(윈도우락, 홈도어벨, 송장지우개)과 홈카메라 또는 호신용스틱/문열림경보기로 구성된 세트로, 오는 13일부터 10월 5일까지 경기민원24를 통해 신청할 수 있으며 자세한 사항은 여주시청 홈페이지 공고에서 확인할 수 있다.
시 관계자는 “여성1인가구 안심 패키지 지원사업을 통해 최근 증가하고 있는 주거침입 등 여성 대상 범죄를 사전에 예방해 여성이 안전한 주거환경 조성에 지속적으로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말했다.
한편, 여주시는 지난 ‘여성 1인가구 안심패키지 지원사업’ 1차 신청을 통해, 자격요건을 충족하는 여성 1인 26가구에 안심패키지 물품을 배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