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안군, 쾌적한 대기질 위해 친환경 차량·보일러 보조금 지원

2023-09-12 09:59
  • 글자크기 설정

-수소차 5대에 대당 3250만 원, 전기이륜차 20대에 대당 최대 300만 원 지급

-저녹스 보일러 110대에 각 10만 원(일반) 및 60만 원(저소득층) 지급키로

태안군청사 전경사진태안군
태안군청사 전경[사진=태안군]

충남 태안군이 쾌적한 대기환경 조성을 위해 수소연료전지차와 전기이륜차 및 가정용 저녹스 보일러(질소산화물을 적게 배출하는 보일러) 구매자에 총 2억 1050만 원의 보조금을 지원한다.
 
군은 올해 수소연료전지차 총 5대에 각 3250만 원, 전기이륜차 총 20대에 각 최대 300만 원, 저녹스 보일러 총 110대에 각 10~60만 원을 지원한다며 군민들의 많은 관심을 당부했다.
 
◆수소연료전지차 보급 사업
 
보급차종은 ‘넥쏘’ 한 개 차종으로, 지원금액은 대당 3250만 원이다.

신청대상은 신청일 기준 태안군에 3개월 이상 계속해서 주소를 둔 18세 이상 군민 또는 법인·기업이며 태안군 내 위치한 공공기관 및 지방공기업도 대상이 된다.
 
단, 제조·판매자가 자사 차량을 구매하는 경우, 연구기관이 시험·연구를 목적으로 구매하는 경우, 동일인이 2년 내 2대 이상의 수소연료전지차를 구매하는 경우, 신청일 이전 충남도 내 수소연료전지차 보급사업 대상자로 선정돼 차량을 구매·등록한 경우 신청 대상에서 제외된다.
 
보조금 지원 신청 시 구매자가 자동차 판매업체와 구매계약을 체결한 후 해당 업체가 구매보조금 시스템을 통해 군에 지원 신청서를 제출하는 방식으로 진행되며, 신청자 수가 보급물량보다 많을 경우 출고 및 등록 순으로 선정된다.
 
◆전기이륜차 민간보급 지원 사업
 
지원대상은 지원신청일 기준 3개월 이전부터 계속해서 태안군에 주소를 둔 군민 또는 법인·기업, 공공기관, 지방공기업이다. 지원기준은 세대당 1대, 사업장 한 곳당 1대로 예산 소진 시까지 신청을 받는다.
 
차종에 따라 차등 지원되며, 최대 지원액은 △경형 140만 원 △소형 240만 원 △중형 270만 원 △대형 300만 원 △기타형 300만 원이다. 기존 내연기관 이륜차를 폐차한 후 구매할 경우 최대 지원액 범위 내에서 20만 원까지 추가 지원받을 수 있다.
 
보조금 지원 대상자로 선정된 구매자는 보조금 지급액을 제외한 차액을 제조·판매사에 지급하면 되며, 제조·판매사는 관련 서류를 갖춰 전기자동차 보조금 지원 시스템을 통해 태안군에 보조금을 신청하면 된다.
 
◆가정용 저녹스 보일러 설치 지원 사업
 
저녹스 보일러는 시간당 증발량 0.1톤 미만 또는 시간당 열량이 6만 1900㎉ 미만으로서 한국환경산업기술원의 환경표지 인증을 받은 제품이다. 가정용 구매자에 10만 원(저소득층 60만 원)을 지원하며 공공시설은 지원 대상에서 제외된다.
 
신청 대상은 관내 주택 소유주 또는 소유주의 동의를 받은 세입자다. 10년 이상 된 노후 보일러를 교체하는 가구에 우선적으로 지원되며, 보일러 구매·설치 후 보조금을 신청하면 되고 신청 기한은 예산 소진 시까지다. 신청을 원하는 군민은 관련 서류를 지참해 태안군청 환경산림과(태안읍 군청로 1)를 방문하면 된다.
 
군 관계자는 “대기오염을 최소화하고 청정한 태안군을 조성하기 위해 이번 지원 사업을 추진하게 됐다”며 “사업 대상 군민 여러분의 많은 관심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준비 서류 등 기타 자세한 사항은 군 환경산림과 환경지도팀으로 문의하면 된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공유하기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
언어선택
  • 중국어
  • 영어
  • 일본어
  • 베트남어
닫기